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7:42
게임

'레클리스 대폭발!' 프나틱, 재키러브 박살내며 '1세트 제압' [롤드컵]

기사입력 2020.10.17 19:47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프나틱이 신지드 픽의 이유를 제대로 증명했다. 

17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스튜디오에서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0 롤드컵') 8강 TES 대 프나틱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TES는 '369', '카사', '나이트', '재키러브', '유엔지아'가 등장했다. 프나틱은 프나틱은 '브위포', '셀프메이드', '네메시스', '레클리스', '할리생'이 출전했다.

1세트에서 TES는 블루 진영을 선택했다. TES는 오른, 그레이브즈, 조이, 이즈리얼, 레오나를 픽했다. 프나틱은 신지드, 킨드레드, 갈리오, 세나, 라칸을 골랐다.

4분 프나틱 봇 듀오는 재키러브를 집요하게 노리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 탑에서 싸움이 열렸다. 미드까지 커버를 온 상황에서 나이트가 결국 브위포를 잡아냈다.

7분 TES는 첫 대지용을 차지했다. 10분 봇에서 전투가 펼쳐졌다. 프나틱 봇듀오의 활약으로 재키러브가 또 한 번 죽었다.

12분 TES는 미드에 전령을 풀며 1차를 압박했고 프나틱은 봇을 노렸다. 셀프메이드는 봇에 갱킹을 시도, 재키러브를 또 잡았다. 추가로 두 번째 용까지 챙긴 프나틱. 

14분 TES는 전령 근처에서 브위포와 셀프메이드를 잡으며 손해를 매꿨다. 18분 TES는 봇에 전령을 풀며 세 번째 바람용을 가져갔다. 반면 프나틱은 봇을 버리고 탑 1차를 미는 것을 선택했다.

19분 브위포가 텔을 타면서 한타가 시작됐다. 프나틱은 369와 카사를 순삭시키면서 한타를 대승했다. 23분 네 번째 바람용이 나왔다. 프나틱은 재키러브를 먼저 녹이면서 3킬을 올렸다. 프나틱은 바론까지 먹으며 격차를 벌렸다. 

25분 프나틱은 바론을 바탕으로 탑, 미드 2차를 파괴했다. 31분 프나틱은 재키러브를 끊어내며 한타를 가볍게 승리하며 바론쪽으로 회전했다. 

이어 프나틱은 바론을 시도하며 한타를 열렸다. 레클리스가 트리플 킬을 올렸고 프나틱은 미드로 밀어붙히며 1세트를 잡았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게임즈 제공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