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8:37
연예

폴킴·선우정아 '더 킹' OST 합류…이민호♥김고은 애절 로맨스 몰입 높인다[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5.07 10:34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폴킴, 선우정아 등 정상급 명품 보컬들이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라인업에 합류했다.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측은 오는 9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OST인 선우정아의 ‘꽃이 피는 걸 막을 순 없어요’를, 10일 낮 12시 여덟 번째 OST인 폴킴의 ‘Dream’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선우정아의 ‘꽃이 피는 걸 막을 순 없어요’는 평행 세계를 사이에 두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의 불확실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그 사랑을 막을 틈 없이 키워나가는 이곤(이민호 분)과 정태을(김고은)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이 곡은 지난 6회에서 정태을이 상사화 씨앗을 심는 장면에 삽입돼 따듯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특히 사랑하는 마음을 마치 벽돌을 뚫고도 꽃을 피워내는 들꽃에 비유한 서정적인 가사는 듣는 이의 마음을 더욱 감동시킨다.

‘꽃이 피는 걸 막을 순 없어요’를 가창한 선우정아는 특유의 깊은 감성을 전달하고, 노래 속 작은 숨소리 하나마저도 음악으로 표현해내는 디테일함으로 진한 쓸쓸함을 그대로 전달했다. 또 단순한 어쿠스틱 장르에서 탈피, 독특한 퍼커션과 신스 사운드가 곡 전반에 어우러진 세련된 팝 느낌의 편곡은 노래를 들을수록 더욱 빠져들게 한다.

또한, 최근 컴백과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며 ‘음원 강자’로서 입지를 굳힌 폴킴은 ‘더 킹’을 통해 새로운 명품 OST의 탄생을 알렸다. 폴킴이 가창한 ‘Dream’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 위에 감각적이고 서정적인 스트링을 더해 낭만적인 무드를 극대화하는 노래다. 폴킴은 정태을을 향한 이곤의 마음을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담백하고도 부드럽게 표현했다. 또한 다른 공간, 다른 차원의 세계를 초월한 황제 이곤의 진심 어린 고백이 자연스럽게 투영되는 가사로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Dream’은 음악감독 개미와 OST 히트메이커 김세진, 폴킴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한층 더 진정성이 느껴지는 곡으로 완성됐다. 극과 완벽하게 어우러진 OST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근 ‘더 킹’이 이곤과 정태을이 애틋한 ‘황실 로맨스’를 선보이며 달달함을 높이고, 이와 함께 이후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 극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OST들은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호평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SBS ‘더 킹-영원의 군주’는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 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 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이 두 세계를 넘나들며 펼치는 공조를 담아내는 드라마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Part7 선우정아의 ‘꽃이 피는 걸 막을 순 없어요’는 오는 9일 오후 6시, OST Part8 폴킴의 ‘Dream’은 1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CJ ENM,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뉴런뮤직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