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9:52
연예

[엑's 이슈] 크러쉬의 열일 빅피처…'잊을만하면→시리얼' 2연타 올킬 예감

기사입력 2018.07.13 15:09 / 기사수정 2018.07.13 15:09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2018년 믿고 듣는 솔로 아티스트 크러쉬(Crush)의 빅피처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크러쉬는 13일의 금요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앨범 ‘원더로스트(wonderlost)’를 발매한다. 

지난 5월 스물일곱 번째 생일에 맞춰 올해 첫 자작곡 ‘잊을만하면’을 발표하고 올해 본격적인 활동의 포문을 연 크러쉬는 2개월 만에 새 앨범을 잇달아 발매하며 광속 행보를 보여줬다. 

크러쉬가 올해 열일을 예고했던 만큼, 그 약속을 그대로 실행해가는 모습에 팬들은 더욱 반색하고 있다. 실제 크러쉬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비롯해 '비디오스타',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더 콜', 최근 '주간 아이돌'에 이르기까지 음악방송과 예능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출연하며 오랜만에 브라운관으로 근황을 전했다. 

이어 공전의 히트를 친 드라마 ‘도깨비’의 OST ‘뷰티풀’을 기반으로 태국, 홍콩, 대만을 잇는 첫 아시아 투어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우뚝 서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번 EP 앨범에 이어 올 하반기 또 다른 신보와 단독 공연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져 숨가쁜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자타공인 ‘차뚫음깡’, ‘차트 이터’ 수식어를 가진 가수답게 그간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저력을 과시했던 그가 트와이스, 블랙핑크, 에이핑크 등 걸그룹의 파상공세 속 이번 앨범으로 잇달아 2연속 올킬 행보를 이어갈 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앞서 크러쉬가 ‘이별 감성’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며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크러쉬만의 ‘여름 감성’으로 뜨거운 여름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치 우유와 먹는 시리얼이 연상되는 독특한 제목의 타이틀곡 ‘시리얼(Cereal)(Feat. ZICO)’은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 인트로 멜로디부터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키며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여기에 공동 작사, 작곡에 피처링까지 같은 팬시차일드 멤버이자 절친 사이 지코가 참여하며 단연 '이건 들어야 돼!'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코 뿐 아니라 식케이, 페노메코, 펀치넬로, 후디와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씨피카, 바밍타이거 병언까지 힙합신의 핫하다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며 크러쉬와 어떤 콜라보 매칭을 성사시켰을지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2018년 열일을 예고한 크러쉬의 빅피처에 가속 엔진을 달아줄 지 13일 베일을 벗을 신보 ‘원더로스트(wonderlost)’가 기대되는 이유다. 

won@xportsnews.com / 사진=아메바컬쳐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