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8:07
연예

'한 솔로·마블·첫사랑·BTS'…'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오해와 진실

기사입력 2018.05.25 17:34 / 기사수정 2018.05.25 18:0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감독 론 하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 솔로'와 관련된 소문들에 대한 오해와 진실도 커지고 있다.

▲ '스타워즈'의 숨은 일등공신이 방탄소년단?

지난 5월 4일 전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인 '2018 스타워즈 데이'를 맞이해 국제구호단체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영양실조 아동 식량 후원 프로젝트 '#RoarForChange' 모금 행사가 개최됐다.

100만 달러(약 10억 원) 모금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단 이틀 만에 모금이 마감되는 성공을 거두는데, 이 배경에는 BTS(방탄소년단)의 팬클럽 BTSArmy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RoarForChange' 해시태그가 사용될 때마다 1달러가 기부되는 방식으로 팬클럽 BTSArmy가 단체로 게시물을 올리면서 단 시간 내 목표 금액을 모을 수 있었다.

이에 스타워즈 공식 트위터에서는 "전 세계 방탄소년단의 팬들 덕분에 순식간에 1백만 달러 모금액이 모였다. 유니세프에 전달해 영양 실조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식량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한 솔로 역 엘든 이렌리치의 연기와 비주얼 반신반의?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타이틀롤인 한 솔로 역을 맡은 엘든 이렌리치는 오디션에서 태론 에저튼, 마일즈 텔러, 니콜라스 홀트 등 쟁쟁한 할리우드 젊은 스타들을 모두 제치고 무려 3천대 1의 경쟁을 뚫고 발탁된 차세대 라이징 스타다.

특히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등의 닮을 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가디언지 선정 '2018년 주목해야 할 신인'다운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여 전 세계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엘른 이렌리치는 매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한 솔로를 제대로 연기했다"라는 평처럼 특유의 넘치는 열정과 장난기 가득한 미소, 문제아적 매력을 똘똘 지닌 천의 얼굴로 새로운 히어로의 기준을 제시할 한 솔로를 완벽하게 열연해내며 문제적 스타 탄생을 예고한다.

▲ 마블은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이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전 세계 역대급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 케빈 파이기와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훈훈한 외모와 비글미 넘치는 애교로 여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스파이더맨 역의 톰 홀랜드가 '스타워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 화제를 모았다.

케빈 파이기는 공식 인터뷰를 통해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기념 로고 디자인이 어릴 적 보았던 '스타워즈' 시리즈 10주년 로고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밝힌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마블 시리즈를 제작하는 데 스타워즈가 많은 영향을 주었다"며 경의를 표했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열성적인 팬 중의 한 명인 톰 홀랜드는 자신의 SNS에 '한 솔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그는 "둘도 없는 친구 론 하워드 감독이 '한 솔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다. 나의 팬들과 이를 공유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 주말에 꼭 보길 바란다. 론 하워드 축하한다"고 전했다.

▲ 한 솔로의 첫 사랑 그녀가 등장한다?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에는 한 솔로의 일편단심 로맨스가 등장해 수많은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인기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국내에서 용엄마라는 애칭을 얻은 에밀리아 클라크는 한 솔로의 첫사랑 키라 역으로 등장한다.

키라와 한 솔로는 서로 사랑하지만 어떤 일로 헤어지게 됐고, 생존을 위해 범죄 세계의 길로 들어서게 되지만 한 솔로에 대한 애정만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변하지 않는다.

마음 속에 여전히 키라에 대한 사랑을 품고 있는 한 솔로 역시 우연히 다시 만난 그녀를 보고 어린 시절 우주선을 타고 곳곳을 여행하는 둘만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떠나기를 이야기한다. 이 둘의 로맨스는 영화 속 또 다른 재미를 전하며 드라마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는 최고의 파일럿을 꿈꾸던 주인공 한 솔로가 예상치 못한 팀에 합류, 상상을 초월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새로운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