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3:09
연예

'정글의 법칙' 이종화 "프리 다이빙 자격증 취득…실전에선 어렵더라"

기사입력 2018.05.18 15:27 / 기사수정 2018.05.18 15:28

이아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정글의 법칙' 이종화가 촬영을 위해 프리 다이빙 자격증을 땄다고 밝혔다.

18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 13층 홀에서 SBS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오만석, 최정원, 비투비 서은광·임현식, 이종화(조타), 한은정, 최현석, 김준현, 위너 이승훈, 남보라, 김진호 PD가 참석했다.

이날 이종화는 "2년 만에 멕시코 편에 합류하게 됐다. 선발대 가장 마지막으로 합류했는데 이 자리를 빌려 김진호 PD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다. 준비한 것은 통가 편 갔을 때 바다에서 생존하게 됐을 때 꼭 필요한 게 프리 다이빙이었다. 이번 멕시코 편에서는 자격증을 따고 연습을 많이 해서 갔다. 생각보다 잘 되진 않았다. 그래도 노력하는 모습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아메리카 최남단에 위치한 멕시코는 한반도의 약 9배, 세계 제14위의 광활한 영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다. 다양한 동식물 생태계는 물론, 마야 문명으로 대표되는 인류학 및 고고학적 문화유산이 풍부한 나라로 손꼽힌다. 멕시코 곳곳을 누비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숨은 매력과 병만족의 색다른 생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글의 법칙 in 멕시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lyy@xportsnews.com / 사진=서예진 기자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