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8:03
연예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유정훈 前 쇼박스 대표와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 설립

기사입력 2018.05.14 16:58 / 기사수정 2018.05.14 17:0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유정훈 전 쇼박스 대표가 신규법인 '메리크리스마스'를 설립한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투자해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14일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 따르면 향후 글로벌 콘텐츠 스튜디오를 지향하는 메리크리스마스 법인을 통해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사업 전반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측은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업의 노하우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배우, 그리고 중국의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화이브라더스가 보유한 중국 및 할리우드의 제작, 배급, 유통망 등을 바탕으로 영화 및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신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유정훈 대표는 2007년부터 11년 동안 쇼박스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쇼박스를 흑자기업으로 탈바꿈 시켰다. 유정훈 대표는 쇼박스 재직 당시 국내 투자배급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은 물론 편당 관객 수 역시 압도적인 1위로 업계를 선도한 국내 영화산업에 가장 영향력 있는 제작자 중 한 명이다.

쇼박스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한 해는 2015년이었다. 영화 '암살', '내부자들', '사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등 그해 단 11편만을 배급해 3693만 관객을 동원했다. 영업이익으로는 140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지승범 대표는 "영화산업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유정훈 대표와 함께하는 만큼 매니지먼트, 드라마 제작 및 IP투자에 이어 중국 및 할리우드를 겨냥한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튜디오를 만들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김윤석, 유해진, 김상호, 주진모, 주원, 김성오, 송새벽, 김민재, 최태준, 이동휘, 오현경, 서영희, 김옥빈, 이시영, 황우슬혜, 이다희, 박혜수, 임지연, 한선화, 오연아, 유승목, 민진웅, 신주환, 박세완, 김주현, 하연주, 채서진, 이선호, 지윤호, 전수진, 강별, 무진성 등이 소속돼 있다.

매니지먼트를 비롯해 드라마, 영화 제작, 유통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화이브라더스 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