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18
스포츠

평창 조직위, 평창올림픽 시설 일대 환경정화 나선다

기사입력 2018.04.25 18:08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이 진행된다.

조직위원회는 25일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개최된 평창올림픽 플라자와 알펜시아 스포츠파크, 용평 알파인 경기장,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 횡계차고지 등 대관령 일대 경기장과 시설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조직위 전 직원 5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 기간 동안 발생해 쌓여있거나 대회 이후 시설물 철거과정에서 생긴 생활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김기홍 조직위 사무처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인 평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는 개최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이에 보답하는 차원에서라도 대회 후 깨끗한 환경을 지역주민들에게 돌려주는 것 또한 중요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조직위는 "이번 환경정화활동 이후에도 경기장과 대회 시설에서 발생되는 생활 폐기물 처리를 위해 청소원 10명으로 구성된 기동처리반을 운영하는 등 개최지역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