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0:29
연예

심형래 "'디워2' 연기·시나리오 보완, 연출은 美감독이 맡아"

기사입력 2018.04.11 07:19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마당극 '뺑파 게이트' 공연을 연습 중인 개그맨 겸 영화감독 심형래가 "영화 '디워2' 연출을 미국인 감독에게 맡길 것이다"고 밝혔다. 

영화 '디워1'을 직접 연출한 심형래 감독은 차기작 '디워2'인 '디워: 미스테리즈 오브 더 드래곤(D-War: Mysteries of the Dragon)' 연출을 미국인 감독에게 맡긴다.

심형래 감독은 '디워2' 제작 진행 상황에 대해 "중국 극장 체인 회사를 비롯 대형 투자사 네 곳과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펀딩, 배급, 캐릭터 사업까지 다 중국 투자 회사와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 때 중국의 사드 이슈 때문에 투자가 미뤄지기도 했는데 이후 중국에서 먼저 '함께 하자' 연락이 왔다. 이야기가 잘 되고 있으며 계약에 관련해서는 추후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영화 '디워2'는 미국인 감독에게 연출을 맡긴다. 나는 총 디렉터 역할만 할 것이다"고 전했다. 

또 "할리우드 배우들이 영어로 연기하는 호흡에서 놓친 부분이 있었다. 특히 시나리오도 할리우드 유명 작가들에게 컨펌을 받아 가며 조각을 하듯이 다듬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영화 '디워2'는 1969년 냉전시대, 인류 최초의 달 착륙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과 소련이 치열한 우주경쟁을 하는 시점을 그린다. 달 탐사 계획에서 미국보다 다소 앞서 있던 소련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나사)이 소련보다 먼저 우주비행사 우주선을 발사하자 큰 충격에 빠지는 당시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현재 심형래 감독은 5월 4일부터 13일까지 장충체육관에서 펼쳐질 2018 新국민 마당놀이 '뺑파 게이트' 공연을 앞뒀다. 배우 윤문식, 김성환, 최주봉, 김진태, 안문숙, 개그우먼 정은숙, 뮤지컬 배우 김유나, 가수 지욱 등 100여 명이 넘는 출연진과 막바지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심형래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