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19
경제

나들이 하기 좋은 봄, 가족 모임하기 좋은 일산 맛집에서 찾은 ‘조갈찜’

기사입력 2018.03.29 16:00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따뜻한 봄 내음이 가득한 3월, 날씨가 풀리고 기온이 올라가면서 두꺼운 외투에서 벗어나 몸도 마음도 가볍고 산뜻해지는 시기다. 추운 겨울 동안 맘껏 즐기지 못했던 서울 근교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이나 가족 나들이객을 쉽게 볼 수 있다. 그 중 고양시는 서울과도 가깝고 수많은 교통수단을 통해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친구나 연인 또는 가족과 주말 나들이를 떠나기에 좋은 명소로 손꼽힌다.

일산 나들이를 대표하는 곳을 꼽으라면 단연 호수공원이다. 국내 최대 산책로 중 하나인 일산 호수공원은 낮부터 밤까지 산책과 나들이 운동을 하는 이들도 쉽게 볼 수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한편, 해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하는데 올해도 역시 4월 27일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2018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꽃 세상’을 주제로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6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제적인 화훼박람회는 36개국, 320개 업체가 참여하는 고품격 전시로 동화 속 세상을 담는가 하면 웅장하고 경이로운 자연경관을 꽃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가 돼 있다고 한다.

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일산으로 나들이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메뉴의 다채로운 일산 맛집들이 즐비하다.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는 만큼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맛집 추천’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그 중 일산 조개찜 맛집으로 소문난 ‘인기명 일산 백석점’ 이 화려한 비주얼의 메뉴로 가족과 함께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KBS ‘생생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된 ‘조개갈비찜’이다.

일산 호수공원 맛집 조개갈비찜이란 각종 조개를 비롯한 전복, 통오징어, 낙지,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함께 넣은 조개찜과 큼지막한 소 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로 특수 제작된 철판에 푸짐하게 제공한다. 11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어 우려낸 한방 육수로 만들어 낸 시원하고 깔끔한 조개찜의 국물이 중독성이 짙다는 평과 함께, 두 가지 메뉴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가성비가 좋다.

업체 관계자는 “일산 조갈찜을 다 즐기고 난 뒤에 조개찜에는 칼국수 사리 혹은 죽을, 갈비찜에는 볶음밥을 추가해 먹을 수 있어 일산 백석동 맛집에서 더욱 든든하게 한 끼 식사 혹은 술안주로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쾌적하고 넓은 매장 덕분에 단체 모임 시에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어 일산 가족 모임 장소, 회식 장소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어,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예약하는 것이 인기명 일산 백석점을 이용하기 수월하다.”는 말을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