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1:23
경제

전주 맛집 ‘취팔선’, 고급스러운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요리 제공

기사입력 2018.03.23 14:2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과거에 ‘중국 요리’라고 한다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요리는 자장면과 탕수육이었지만 요즘은 ‘중국 요리’ 하면 깐풍기, 깐쇼새우, 마파두부, 라조기, 난자완스, 팔보채, 양장피등 그 이름도 맛도 매우 다채롭다. 특히 한국에서 중국 요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음식점들도 늘어나면서 예전에는 중국에서만 먹을 수 있던 요리를 이제는 한국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시중에서 만나는 중화요리 대부분은 중국의 음식이라기보다 한국의 음식에 더 가깝다. 대표적인 예로 자장면이 있는데, 중국의 자장면은 다소 짠맛이 특징이나 한국의 자장면은 소스가 달고 진득한 맛이 특징이다. 이처럼 한국의 대중화 된 중화요리는 오랜 시간을 두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량되었다.

‘맛집 공화국’이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은 대한민국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자장면은 지금도 전국 2만 4천여개의 중국 음식점에서 하루 평균 600만 그릇이 팔릴 만큼 여전히 국민 메뉴로 꼽히고 있다. 맛있고 품격있는 정통 중국요리를 전주에서 즐기는 이들에게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취파선객잔’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요즘 뜨고 있는 정통 중화요리를 고수하는 쉐프가 조리하는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전주 맛집으로 고퀄리티 차이니즈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명성에 걸맞게 중국적인 정통성에 익숙함을 더해 최고의 중국요리를 전주 효자동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주문 즉시 요리해 제공되는 만큼,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 맛은 물론이고 화려한 플레이팅으로도 유명해 시각적으로 먼저 만족감을 준다.

전주 신시가지 맛집 ‘취팔선 객잔’은 기존의 지저분하다는 중국집 이미지와는 달리 깔끔하게 정돈된 붉은색의 화려한 인테리어가 마치 중국 현지에서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들어 전주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에게도 인기다. 이에 더해 친절하고 푸짐한 양 역시 이곳을 전주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꿔바로우, 위샹샹구, 짜장면, 짬뽕 등이다. 이름이 낯선 ‘위샹샹구’지만 전주 취팔선에서는 인기 메뉴로 불린다. 신선하고 오동통한 새우를 사용해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새우살을 다져 고유의 향이 진한 표고버섯 안에 넣어 함께 튀겨낸 고급스러운 요리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꿔바로우’와 함께 먹으면 좋은 짜장면과 짬뽕은 짜거나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것이 특색으로 오래 지나도 지나도 불지 않는 쫄깃한 면발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요리를 130여 가지나 맛볼 수 있으며 40여 가지가 넘는 중국 술도 보유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