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5:36
스포츠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대중교통요금 20% 할인 받는다

기사입력 2017.12.13 09:20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에서 활약할 자원봉사들의 교통비 부담 절감을 위한 대중교통요금 할인이 확정돼 시행된다.

조직위원회는 12일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와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운송사업자(한국철도공사·전국버스연합회·고속버스조합)와의 협의를 거쳐 평창대회 기간 중 자원봉사자들에게 교통요금 20%를 할인키로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평창대회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2만1000여 명의 교통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해소 될 전망이다.

평창 대회 자원봉사자들은 KTX를 포함한 철도와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이용할 경우 20%의 할인이 적용된다.

철도의 경우, 2018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올림픽과 패럴림픽 등 각 대회 당 왕복 1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1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횟수 제한 없이 할인 된다.

대상자는 12월 중 발급될 예정인 자원봉사자 확인증과 본인 신분증을 매표창구에 제시하면 되고, 철도의 경우 별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한 입력 절차를 거치면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문영훈 조직위 인력운영국장은 "이번 할인 조치로 대회 자원봉사자들은 이동에 따른 경제적 부담이 완화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교통비 지급 등 처우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채홍호 행정안전부 평창지원단장은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기꺼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교통요금 할인에 협조해 준 운송사업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런 노력 하나하나가 모여 대회 성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2018평창조직위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