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21:51
스포츠

'캠프 종료' SK 김광현 "불펜 피칭으로 자신감 찾았다" (일문일답)

기사입력 2017.11.29 14:22 / 기사수정 2017.11.29 14:26


[엑스포츠뉴스 인천공항, 조은혜 기자] SK 와이번스 김광현이 한 달 여의 캠프를 마치고 귀국했다. 팔꿈치 수술 후 순조롭게 재활 단계를 밟아온 김광현은 가장 실전과 가까운 불펜 피칭을 하며 자신감을 찾았다는 것이 김광현의 설명이다.

SK 선수단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4일간 일본 가고시마현 사츠마센다이시 종합운동공원에서 진행한 유망주 캠프를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날 김성갑 수석코치를 중심으로 총 34명의 선수단이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다. 김광현은 이번 캠프에서 다른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P.F.P 등 훈련을 소화했고, 최대 50개까지의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다음은 김광현과의 일문일답.

-마무리 캠프를 마치고 온 소감은.
▲부상 없이 잘 마무리 한 것 같다. 12월부터는 재활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하고 준비를 잘 해야할 것 같다.

-목표했던 것은 다 하고 왔는지.
▲100%는 아니지만 8~90%는 생각한 만큼 된 것 같다. 과정 중에 알도 좀 배기고 했는데, 잘 버티고 몸을 잘 만들었다.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 있다면.
▲피칭 강도를 많이 올렸다. 피칭을 하면서 '던질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많았는데, 피칭을 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찾은 것 같다. 내년 시즌 다른 느낌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피칭이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가장 실전과 가까운 연습이기 때문에 감을 좀 찾은 것 같다.

-불펜 피칭 60구를 예정했었는데.
▲50개까지 한 번에 던졌따. 원래는 60개를 3이닝이라고 생각하고 세 번에 걸쳐서 던지려고 했는데 비도 중간에 오고, 날씨도 추워지면서 50개를 한 번에 던지는 것까지 했다. 날씨의 영향이 있어서 (60개 투구가) 딜레이 됐는데, 3일 정도 더 있었다면 60개까지 던졌을 것 같다.

-마지막 피칭에서의 느낌은 어땠나.
▲괜찮았다. 목표로 했던 60개까지는 못했지만 몸이 완벽하게 만들어진 상태에서 쉬는 게 아니기 때문에 잘 쉬고, 다시 몸을 만들었을 때 피칭을 더 많이 하고 시즌에 들어가야 할 것 같다.

-개막전 합류도 가능할까.
▲아직 모르겠다. 팀에서 내년 시즌 관리를 해주신다는 이야기는 들었다.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다. 팀에 최대한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 올해 부족했던 부분을 내가 채워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 내후년에는 완벽한 모습일 것이다. 내년은 내후년을 위해 도약하는 해가 됐으면 좋겠다.

-12월, 1월은 어떻게 보낼 예정인지.
▲12월은 휴식을 취하고, 한 번 아파서 쉰다고들 하는데 그 휴식을 안 아프고 쉰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천천히 1월부터 시작해서 2월 1일 스프링캠프에 합류할 수 있도록 몸을 다시 만들어야 할 것 같다. 2월 1일부터는 다른 선수들과 다를 바 없이 할 것 같다. 지금 상황이라면 정상적으로 라이브 피칭, 경기, 시범경기 등판까지도 소화하고 개막전에 몸을 맞추려고 한다. 

-헤어스타일에 대한 계획은.
▲첫 경기 등판하고 자르려고 한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인천공항, 김한준 기자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