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8:17
스포츠

KT 소닉붐, '최대어 듀오' 허훈-양홍석 품에 안았다

기사입력 2017.10.30 15:54 / 기사수정 2017.10.30 16:22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KT 소닉붐 프로농구단은 30일잠실학생체육관에서 진행된 2017 KBL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1순위 허훈(연세대), 2순위 양홍석(중앙대)을 차례대로 지명했다.

KT소닉붐 관계자는 "이번 시즌을 마치고 군입대 예정인 이재도 선수의 공백을 메우고, 빅맨 보강이 필요한 상황에서, 즉시 전력감이자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허훈과 양홍석을 지명했다"고 설명했다.

1순위로 지명된 허훈은 "첫 번째로 지명을 받아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프로에서도 자신 있다. 2라운드 첫 번째 경기부터 출전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열심히 준비해서 KBL 판도를 뒤집어 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순위로 선발된 양홍석 선수는 "같은 팀에서 함께 뛰어 보고 싶었던 (허)훈이형과 한솥밥을 먹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며 "남들보다 먼저 프로 선수가 되었는데, 프로가 되었다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많이 배워서 나중에는 KBL 최고의 빛나는 조각상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가족이 된 허훈, 양홍석은 바로 팀에 합류해 선수단과 함께 시즌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KT 소닉붐은 오는 11월 4일 진행되는 홈경기를 'ROOKIE DAY'로 지정, 이번 시즌 선발된 신인 선수들이 팬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경기 전 팬 사인회를 비롯해 플레이어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플레이어존 티켓을 구매한 팬들은 경기 종료 후, 두 명의 신인 선수 사인 티셔츠를 선물로 받고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KBL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