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8:34
스포츠

[PO1] 방심 없는 김태형 감독 "NC 만나 유리? 상대 각오 굉장할 것"

기사입력 2017.10.17 16:36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잠실, 채정연 기자] 두산 베어스 김태형 감독이 NC 다이노스를 만나는 마음가짐을 전했다.

두산은 17일 잠실구장에서 NC 다이노스와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정규시즌을 2위로 마친 두산은 더스틴 니퍼트를 선발로 내세워 기선제압을 노린다.

3년 연속 가을에 NC와 만나게 된 두산이다. 김태형 감독은 "타선이 정규시즌 때 NC를 상대로 좋은 타격을 했다. 현재 타격의 컨디션도 전반적으로 좋은 듯 하다"며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상무와의 연습경기가 도움이 됐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가을의 강자' 두산이기에 플레이오프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조금은 여유롭지 않을까. 김태형 감독은 "여유로워 보이지만, 항상 마음 속에는 이기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 고개를 저었다.

NC를 상대로 가을마다 잘해왔던 두산이지만, 이번에도 방심은 없다. 김 감독은 "NC를 상대로 우리가 상대전적이 유리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다를 게 없다"라며 "NC와 3번째 가을에서 만나는데, 그런 만큼 상대도 굉장한 각오를 했을 것이다"라고 경계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잠실, 김한준 기자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