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09:27
경제

강동구 천호동에서 가성비와 분위기로 주목 받는 3대 맛집은?

기사입력 2017.10.11 16:1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천호역에서 가성비와 분위기 그리고 맛으로 인기가 많은 맛집 3곳이 있다고 한다. 그 인기의 비결을 알아보자.

치즈가 먹고 싶은 날엔? SNS에서 화제가 된 ‘구름 치즈 찜닭’ 일미리 금계찜닭
‘구름 치즈 찜닭’은 강동구 천호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인기 메뉴로 찜닭 위에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쥬얼 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중독성 높은 맛으로 치즈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넣어 피자의 느낌이 나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와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천호동 명물 찜닭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점심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빈티지한 돈부리집 ‘연어 덮밥’ 맛집 안녕식당
안녕식당은 SNS를 타고 입소문 난 천호동 로데오거리 골목길의 숨은 맛집이다. 두툼한 연어 뱃살 덮밥과 매콤하면서도 진한 국물을 맛 볼 수 있는 안녕 짬뽕이 주 메뉴이다. 가게 곳곳에 놓여 있는 빈티지한 멋을 풍기는 물건들과 오픈 키친을 바라볼 수 있는 좌석에 앉으면 주문하고 나오는 음식 만드는 광경을 볼 수 있는 재미가 쏠쏠하다.

강동구 성내동 ‘쭈꾸미’ 특화거리
강동구에는 특화거리가 많이 있다. 천호동 번화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와 ‘냉면거리’, ‘공구거리’, ‘쭈꾸미거리’ 등 강동구의 핫플레이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1970년대부터 생겨나기 시작한 14개의 쭈꾸미 음식점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철판 쭈꾸미, 쭈꾸미 삼겹살, 쭈꾸미 볶음밥 등 저마다 가지고 있는 특화된 메뉴로 큰 인기를 끄는 명소가 됐다. 쫄깃하고 매콤한 쭈꾸미 한 그릇으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으려는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