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04
연예

이달의소녀 '오드아이써클', 美 아이튠즈 K-POP 차트 2위 '파란'

기사입력 2017.09.23 17:31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이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발매된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의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는 지난 22일(한국시간) 오후 기준 미국 애플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Her’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젝스키스의 ‘ANOTHER LIGHT’, 바비의 ‘LOVE AND FALL’, 엑소의 ‘The Power of Music’이 차례대로 뒷 순위를 잇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오드아이써클의 2위 랭크는 놀라움을 자아낸다.

또, 오드아이써클은 POP 앨범 차트에서도 12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 차트 순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K-POP 앨범은 방탄소년단과 오드아이써클이 유일하다.

그 외에도 캐나다 24위, 브라질 17위, 아르헨티나 4위, 영국 41위에 랭크되는 등 다양한 국가 아이튠즈 POP 차트에서도 눈에 띄게 두각을 드러내고 있어 오드아이써클은 전 세계 음악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소속사 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 측은 “이달의 소녀와 오드아이써클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해 더욱 의미 있는 기록”이라고 전했다.

김립, 진솔, 최리 3인조로 구성된 오드아이써클은 지난 3월 공개된 첫 번째 유닛 ‘1/3’(희진, 현진, 하슬, 비비)에 이은 이달의 소녀의 두 번째 유닛이다. 지난 21일 정오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Match)’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출격을 알린 이들은 보다 더 유니크하고 걸크러시한 콘셉트로 팬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믹스 앤 매치(Mix&Match)’ 타이틀곡 ‘걸 프론트(Girl Fron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