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6:13
연예

넉살 "'쇼미6' 경쟁, 그냥 '나 할거 해야지' 싶었다" [화보]

기사입력 2017.09.23 11:38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넉살이 화보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넉살(본명 이준영)과 패션 매거진 '인스타일'이 함께한 화보가 공개 됐다. 넉살은 화보촬영과 함께 인터뷰도 진행했다. 

넉살은 '쇼미더머니6' 출연에 대해 "음악으로 경쟁한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성립이 안된다. 10여 년 동안 음악이라는 틀 안에서만 살아올 수 있었던 건 내 자신의 절대 평가를 믿어서다. 그냥 '내가 할 거 해야지' 했다"며 덤덤하게 이야기 했다.

유력한 우승 후보로 매 경연에 초연한 듯 했지만 넉살은 매 순간이 아찔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사이퍼 경연 때 '멘붕'이 왔다. 15초 동안 지구를 열 바퀴 돌았다. 살아 온 30년 인생을 샅샅이 살피고, 세상 만물을 다 둘러보고 온 것 같다"고 말했다. 

뒤이어 '쇼미더머니'는 래퍼를 초슈퍼스타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지만, 음악 하나만 바라보고 온 긴 시간에 대한 보상 아닌 보너스 같은 느낌이라고 했다. "파이널 경연곡 '막이 내려도'를 통해 넉살이라는 이름으로 랩을 해온 시간에 대한 고마움을 이야기 하고 싶었다. 마지막 무대를 할 수 있다면 꼭 이런 내용으로 꾸미고 싶었다. 동료와 친구들에게 '이제 우리가 꿈꿔온 것들을 이룰 수 있으니 하고 싶은 음악을 하자'는. 피처링 제의도 받았지만 혼자 보여주고 싶었다."

넉살은 또 다른 꿈을 묻는 질문에 "목표는 이미 이뤘다. 제 이름으로 된 앨범 발매, 발매한 앨범이 한국대중음악상에 노미네이트 된 것, EBS '공감' 프로그램 출연까지. 이제 다시 처음의 꿈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좋은 음악하기. 보여 줄 패가 많다. 성별, 시대, 국가를 초월해 사람들이 작가 하루키의 글을 찾는 것처럼, 클래식이 되어 영원하고 싶다"라고 이야기 했다.

넉살의 화보 비하인드 스토리는 인스타일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개된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인스타일

오수정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