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0:28
연예

'조작' 이원종, 남궁민에 직접 연락했다 '살벌' (종합)

기사입력 2017.09.05 23:02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조작' 이원종이 남궁민에게 연락했다.

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작' 27회·28회에서는 이석민(유준상 분)이 믿음원 사건을 쫓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석민은 "애국신문이 남강명이 사금고를 맡는 동안 스플래시 팀은 믿음원을 쫓겠습니다. 검찰은 노아의 조윤기 대표를 따라가주세요. 대한일보와 검찰이 남강명을 도왔다는 걸 알릴 때인 것 같은데"라며 주장했고, 차연수(박지영)는 검찰 내부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소라(엄지원)는 "눈 돌리고 쉬쉬한 대가 남강명한테 다 받았잖아요"라며 설득했고, 오유경(전혜빈)은 "아무리 회사가 미워도 그렇지 언론은 신뢰가 생명이야"라며 만류했다. 이석민은 "남강명 하나로 끝나는 싸움이 아닙니다. 이런 싸움을 일으키는 자들을 걷어내야 전체가 보일 겁니다. 그래야 배후가 드러날 거예요"라며 설명했다. 결국 차연수는 "우리가 조직의 희생까지 감수하는 건 남강명을 잡기 위해서라는 거"라며 손잡았다.

이후 한무영은 남강명(이원종)의 사금고를 찾아냈다. 이석민은 과거 믿음원 출신 7세 여자 아이의 교통사고 기사를 뒤쫓았고, 서울포스트 논설고문을 찾아갔다. 논설고문은 "애 얼굴과 몸에 멍이 심했어. 교통사고로 죽었다? 절대 아니라고 봐. 발견 당시에 신원불명이었지만 믿음원 출신이라는 거 알려지고 나서 뭔가 되겠다 싶더라고"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특히 논설고문은 "나보다 하루 먼저 냄새를 맡은 사람이 있었어. 구태원은 믿음원 출신이라는 거 알려지자마자 기사를 빼버리더라. 사해재단에서 뒷돈이라도 받아먹은 거 아니었을까"라며 단서를 흘렸다. 이석민은 '이 사고가 시작이었어. 여기서 구태원과 믿음원 사이에 커넥션이 생겼던 거야'라며 깨달았다.

또 남강명은 한무영에게 전화를 걸었고, "만만치 않은 상대라는 건 알겠어. 선은 넘지 말았어야지. 너 나한테 안 돼"라며 경고했다. 한무영은 "얼굴이나 보고 얘기합시다. 관 뚜껑 열고 나올 준비는 되신 거죠"라며 맞섰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이진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