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6:54
연예

[엑's 초점] '1일 1픽' 워너원 강다니엘, 예능도 찜한 남자

기사입력 2017.08.18 15:21 / 기사수정 2017.08.18 15:21

강현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강현경 인턴기자]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은 옳았다"

훤칠한 키에 넓은 어깨, 쌍꺼풀 없는 눈, 때 묻지 않은 '순둥이' 이미지에 반전 복근, 흠잡을 곳 없는 외모와 무대 위 완벽한 무대 퍼포먼스까지 갖춘 강다니엘. 그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157만 8,837표를 받으며 온라인, 문자 투표수 1위를 차지했고 당당히 워너원 센터 자리를 꿰찼다.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통해 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흔들었던 강다니엘이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이 옳았다는 확신을 심어주고 있다. 강다니엘은 워너원 데뷔 이후에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든 '블랙홀' 같은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 '해피 투게더3'- '진짜'는 '진짜'를 알아보는 법


먼저 강다니엘은 KBS 2TV '해피 투게더3'을 통해 예능 출연에 본격적인 포문을 열었다. '해피투게더3'는 그룹 워너원 출연분을 3주 방영으로 파격 편성하면서 멤버들의 매력을 집중 조명했다. 멤버들은 '조동아리 신입회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입담부터 시작해 개인기, 상황극에 이르기까지 가지고 있는 모든 끼를 쏟아냈다.

이중 강다니엘은 3일 방송에서 "'프로듀스 101'에서 제 인터뷰가 방송에 많이 나오다 보니 토크쇼에 욕심이 생겼다. 조동아리 형님들께 한 수 배우고 싶다"며 예능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다. 또 강다니엘은 지난 17일 방송에서 '1인자' 유재석과 환상의 호흡을 선사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강다니엘은 '조동아리' 멤버들에게 몸으로 영화를 표현하는 퀴즈를 출제했다. '센터'끼리 통하는 게 있었던 것일까? 유독 유재석은 다른 '조동아리' 멤버와 달리, 단독으로 강다니엘이 낸 모든 퀴즈를 맞히며 찰떡궁합 호흡을 보여줬다.



◆ '한끼줍쇼'- 시청률 1위, 강다니엘 효과 '톡톡'

강다니엘은 '강다니엘 효과'를 증명하며 팬들의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 박지훈과 함께 밥 동무로 출연해 전주시 효자동에서의 한 끼에 도전했다. 강다니엘은 첫 야외 예능에 나섰고 그를 보기 위해 몰려든 수많은 인파 때문에 '한끼줍쇼' 사상 최초로 촬영이 중단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강다니엘은 촬영 현장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TV 앞으로 모여들게 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 시청률은 5.901%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방송 시청률 5.065%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5.9%와 5.6%, SBS '싱글와이프'는 4.3%와 4.4%의 시청률을 보였다. '한끼줍쇼'는 '강다니엘 효과'를 톡톡히 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 '국보급 몸매'까지

강다니엘은 군살 없는 몸매까지 드러내며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지난 13일 방영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는 강다니엘이 축구선수 이동국의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방송에서 강다니엘은 "몸을 놀이기구로 변형시켜 놀아주면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지 않을까"라며 수영장에서 상의탈의로 완벽한 복근을 자랑했다. 한때 '짐승돌' 같은 별명이 붙어 남성다움을 자랑하던 아이돌이 유행하던 것과 달리, 강다니엘은 소년 같은 미소로 친근한 매력을 더해 눈길을 끌었다.



◆ 'SNL 코리아9'- 부산 남자아이가!

강나니엘은 부산 사투리와 함께 상남자 매력도 과시했다. 지난 12일 방영된 'SNL 코리아9'에서 강다니엘은 무심한 듯 안영미를 지켜주는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극중 안영미를 벽으로 밀치며 "똑바로 해라. 내가 널 지켜볼테니까"라고 말하며 '상남자'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반면 강다니엘은 19일 방영 예정인 'SNL 코리아9'에서 여심을 사로잡는 '남자의 미소'를 보여줄 것으로 알려져 반전 매력을 예고했다. 강다니엘은 '3분 남자친구' 코너에서 '내 마음을 열어주는 남자친구'역을 연기할 예정이며 특유의 눈웃음으로 또 한번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주간 아이돌'- 대놓고 끼 방출

지난 16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는 강다니엘의 숨은 현대무용 실력이 공개됐다. 과거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파워풀한 댄스로 화제를 모았던 강다니엘이 '주간아이돌'에서는 현대무용실력을 공개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 현대무용을 전공해 무용대회에서 수상까지 했으며 이날 방송에서 유연함을 뽐내는 현대무용뿐만 아니라 격렬한 '비보잉' 댄스도 선보여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불 밖은 위험해'- 고정 예능 프로그램

강다니엘은 오는 27일 방영 예정인 MBC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이불 밖은 위험해'에 고정 패널로 참여하게 됐다. 강다니엘은 이번 예능을 통해 무대 위에서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달리 아이 같은 반전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그룹 엑소 멤버 시우민과 함께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도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해'는 '집돌이' 연예인들의 공동 휴가 리얼리티로 한자리에 모인 출연자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리얼 관찰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데뷔한 지 2주도 채 되지 않았지만 KBS 2TV '해피투게더3'부터 MBC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이불 밖은 위험해'까지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섭렵하는 등 '대세 아이돌'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handang2@xportsnews.com / 사진= KBS, JTBC, tvN, MBC, MBC에브리원, 엑스포츠뉴스DB



강현경 기자 handa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