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9:52
경제

단백질헬스보충제 전문기업 스포맥스, 2017 상반기 결산 인기 보충제 순위 발표

기사입력 2017.07.04 17:15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단백질헬스보충제 전문기업 스포맥스가 2017년 1월부터 6월까지의 스포맥스 온라인스토어 및 외부채널에서 판매된 제품에 대한 인기 제품 순위를 발표했다.

2017년 상반기 스포맥스 단백질헬스보충제 판매 순위 1위는 머슬쉐이크가 차지했다. 머슬쉐이크는 높은 가성비와 뛰어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단백질헬스보충제다. 특히 2017년에는 월 매출 1억 이상을 기록하는 등 스포맥스 단백질헬스보충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복합단백질보충제인 머슬쉐이크는 흡수속도가 다른 두 가지의 단백질원료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제품이다. 또한, 순수근육 단백질보충제이란 제품 특성에 걸맞게 닭가슴살 130g과 같은 높은 단백질 함량이 특징이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체증증가용 단백질헬스보충제로는 매스게이너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매스게이너는 건강한 벌크업을 위해 탄수화물뿐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과 10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다. 훌륭한 영양구성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가 인기를 이끈 요인으로 보인다. 매스게이너 외에도 아이언테크, 맥스프로게이너, 맥스웨이트 등의 제품이 순위 안에 포함됐다.

다이어트를 위한 여성용 단백질쉐이크에서는 데일리 단백질쉐이크, 덴마크 밀크프로틴 쉐이크가 박빙의 결과를 나타냈다. 스포맥스 관계자는 "가성비가 높은 데일리 단백질쉐이크의 꾸준한 상승세도 눈에 띄었지만, 출시된 지 6개월밖에 안된 프리미엄 단백질쉐이크인 덴마크 밀크프로틴 쉐이크의 인기가 굉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였다"며 "프리미엄급 단백질 원료와 휴대가 간편한 포장 등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아미노산 보충제에서는 운동 전 에너지보충제인 스파르탄부스터가 1순위를 차지했다. 스파르탄 부스터는 천연 카페인을 함유한 과라나추출물과 시트룰린이 많이 함유된 수박추출물 등 국내 정식 수입이 가능한 성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르기닌과 타우린 등 다양한 활성성분들이 집중력 향상과 펌핑 증가를 돕는 역할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뿐 아니라 웨이트트레이닝, 크로스핏, 골프 등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활동 시 15분~30분 전에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스포맥스의 2017 상반기 결산 인기 단백질헬스보충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포맥스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