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0:51
연예

[쥬크박스] '울기 일보 직전'…스텔라 장X키썸이 표현하는 '썸, 한달'

기사입력 2017.06.21 16:28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미녀 래퍼' 키썸과 '음색 여신' 스텔라장이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뭉쳤다.

한 달간 '썸 타는' 남녀의 이야기를 음악과 영상으로 펼치는 새로운 형식의 기획앨범 프로젝트 '스토리 어바웃 : 썸, 한달'의 네 번째 타이틀곡 '울기 일보 직전'이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와 네이버TV, CJ E&M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울기 일보 직전'은 아는 여자와 내 여자 사이의 썸 단계에서 사소한 말 한마디에 민감해지는 여자의 심리를 표현한 미디움 템포 곡.

곡 전체에 흐르는 스텔라 장의 무심한 듯 시크한 보이스가 조금 더 표현해주지 않는 상대 남성에 대한 원망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꺼지지 않는 감정 등을 묵직하게 표현해준다. 여기에 키썸의 툭툭 던지는 래핑이 곡의 포인트를 가져와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특히 '보기보다 내가 순진했나 봐요, 조금만 잘해줘도 그냥 다 믿어버려요', '아무렇지 않은 척 씩씩하게 웃고는 있어도, 사실 지금 울기 일보 직전인 걸 모르나 봐요' 등의 가사에서 이미 깊어져 버린 썸 상대에 대한 마음이 절절하게 표현돼 눈길을 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지수, 김민지가 썸타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내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특히 지수가 자신의 지인에게 김민지를 소개하며 "아는 동생"이라고 표현하는 장면, 이에 마음이 상한 김민지가 손길을 거절하고 집으로 돌아가 우울해 하는 장면 등이 실제 리얼한 썸 과정을 그려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썸, 한달'은 남녀가 썸 타는 평균 기간인 '한 달' 동안 썸을 테마로 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5주에 걸쳐 공개하는 기획앨범 프로젝트로, 구구단, 박보람, 카더가든, 홍대광, 러블리즈 Kei(케이) 등 인기 뮤지션이 대거 참여해 ‘국민 러브송’을 탄생시켰다.

더불어, 국민 '썸남썸녀'로 거듭난 지수, 김민지 주연의 뮤직비디오가 국내 음원 사이트 및 네이버TV, CJ E&M 채널 등의 통합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대중의 폭풍 공감과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울기 일보 직전' MV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