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5:16
스포츠

'로블로 부상' 아오르꺼러, 2차 검진 후 12일 중국행…'특이소견 없음'

기사입력 2017.06.13 15:18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로블로 부상’을 입은 ‘중국 헤비급 초신성’ 아오르꺼러(22, XINDU MARTIAL ARTS CLUB)가 고국에서 안정을 취하기 위해 12일 중국으로 귀국했다.

아오르꺼러는 지난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39에 출전해 ‘한국 헤비급의 자존심’ 명현만(32, 팀강남/압구정짐)과 대결했다.

대결 도중 아오르꺼러는 비고의성 로블로로 인해 급소에 부상을 입었고 닥터체크를 통해 경기가 진행될 수 없다고 판단, 심판진은 선수 보호를 위해 경기를 중단했다. 

아오르꺼러는 곧바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으로 호송돼 응급처치 및 1차 검진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안정을 취했다.

하지만 11일 오전, 아오르꺼러가 또다시 통증을 호소했고 2차 검진을 위해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을 찾았다. 2차 검진 당시 “일부 혈관이 늘어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안정을 취하며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는 진단을 받았다.

대회사는 두 차례에 걸친 검진을 통해 특이소견이 없다는 점을 확인했지만 안정을 취하라는 조언에 따라 국내에 남아 휴식을 권했다. 하지만 아오르꺼러는 고국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아오르꺼러는 출국 전 “한국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 현재 검사를 마치고 회복 중에 있으며 머지않아 다시 케이지 위에 오를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경기는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다음 경기에서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대회사는 향후 아오르꺼러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건강 상태를 지켜볼 예정이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로드FC 제공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