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23 10:1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OST 황태자 컴백"…케이윌 '군주' OST '내가 사랑할 사람' 공개

기사입력 2017.06.08 14:17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케이윌이 OST 강자로 돌아온다.

다양한 드라마 OST를 가창해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OST 흥행 보증수표’로 불려온 케이윌은 8일 오후 6시 MBC ‘군주-가면의 주인’ OST ‘내가 사랑할 사람’을 발표한다.

‘내가 사랑할 사람’은 케이윌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통해 서정적이면서도 파워풀 한 감성을 발산하는 가창력을 완벽하게 보여주며 음원 강자로서 면모를 드러냈다.

‘하루 이틀 지나 살아가는 게 / 얼마나 힘이 드는지 몰라 / 너만 없을 뿐인데 / 너만 없을 뿐인데 / 난 오늘도 이렇게 운다 …… 그댈 지우려고 애써보아도 / 생각처럼 잘 되지가 않아 / 다신 볼 수 없는데 / 다신 볼 수 없는데 / 또 헤매다 혼자서 운다’라는 일정한 음률의 노랫말이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없는 안타까움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후렴구에 이르러 ‘내가 사랑할 사람 그대 / 내가 아파할 사람 그대 / 그댈 사랑한 만큼 또 보게 된다면 / 매일을 볼 수 있겠죠’라는 케이윌의 호소력 있는 울림이 전해지며 짙은 사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사랑하지만 아파할 수밖에 없는 주인공의 애절한 마음을 그린 이 곡은 ‘군주-가면의 주인’, ‘낭만닥터 김사부’ 등의 드라마 곡 작업과 방탄소년단, 윤종신 등의 앨범에 스트링 편곡으로 참여한 작곡가 안수완이 작사․작곡․편곡한 작품으로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동양적인 멜로디와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이 조화를 이룬 신곡 ‘내가 사랑할 사람’은 국내 정상급 세션들의 참여로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보여주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한편 MBC ‘군주-가면의 주인’(연출 노도철 박원국, 극본 박혜진 정해리)은 세자 이선(유승호)과 한가은(김소현)의 애틋한 재회 로맨스가 극대화 되며 드라마 전개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티밥미디어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