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0:22
연예

'히트 메이커' 키겐, '신예' 인디듀오 새벽공방과 싱글 발매

기사입력 2017.05.11 08:59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브랜뉴뮤직의 키겐이 인디듀오 새벽공방과 함께한 프로젝트 싱글 ‘별들도 눈감은밤’을 오늘(11일) 정오 전격 발매한다.

신화, I.O.I(아이오아이), 세븐틴, 버벌진트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프로듀스하는 동시에 수란, 진실, 자메즈 등 여러 실력파 뮤지션들과 호흡하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넓혀가고 있는 키겐이 이번에는 2017년 인디씬의 발견이라 일컬어지는 어쿠스틱 듀오 새벽공방과 함께 신곡을 발매한다.

키겐과 새벽공방이 함께한 신곡 '별들도 눈감은밤'은 키겐이 2008년에 직접 제작하여 발표한 곡 'Starlight Love'의 도입부를 샘플링하여 만든 곡으로 새벽공방의 리더 여운이 함께 편곡에 참여했는데, 'Starlight Love'는 발매 당시 허공에 선율을 연주하면 빛으로 표현이 되는 초현실주의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어 당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였던 싸이월드 뮤직에서 연주곡으로는 이례적으로 일간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특히 'Starlight Love'와 일란성 쌍둥이 작품인 '별들도 눈감은밤'의 뮤직비디오를 위해 10년 전 'Starlight Love'를 촬영했던 MJJ 문승재감독과 키겐이 다시 뭉쳐 눈길을 끄는데, 두 사람은 음악이 현실과 꿈 그리고 10년이라는 시간의 경계마저 넘나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영상 속에 담담히 담아냈다.

11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 통해 공개.

am8191@xportsnews.com / 사진=브랜뉴뮤직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