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0:49
연예

롯데시네마, 오페라 인 시네마 제 9탄 '잔 다르크' 개봉

기사입력 2017.03.08 07:31 / 기사수정 2017.03.08 07:3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가 라 스칼라 오페라 공연 실황 '잔 다르크'를 8일부터 상영한다.

롯데시네마는 2016년부터 롯데카드와 작품 수입, 배급사인 콘텐숍과 함께 '오페라 인 시네마(Opera in Cinema)'라는 브랜드로 세계 최고 오페라 극장의 최신 라인업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개봉작인 '잔 다르크'는 '라 트라비아타'와 '모던 발레 스페셜', '에투알 갈라쇼', '파우스트의 겁벌', '일 트로바토레', '리골레토', '발레뤼스', '이올란타&호두까기인형'에 이은 아홉 번째 작품이다.

1845년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에서 초연된 오페라 '잔 다르크'는 주세페 베르디가 작곡한 작품으로, 대본은 실러의 원작 바탕에 테미스토클레 솔레라의 상상력이 첨가돼 역사적 사실과는 차이가 있다.

오페라의 배경은 프랑스와 영국이 백년전쟁을 하던 시기로, 프랑스군이 영국군에게 밀려 프랑스 남부까지 후퇴하자 잔 다르크가 샤를 왕을 도와 프랑스를 위기에서 구해내지만, 샤를 왕과 사랑에 빠지면서 사랑과 종교, 아버지 사이에서 갈등을 겪게 된다는 내용이다.

이번 프로덕션은 1983년부터 그들만의 색으로 수많은 오페라 작품들을 연출해 온 모셰 라이저와 파트리스 코리에가 연출을 맡았고, 라 스칼라 극장의 상임 지휘자인 리카르도 샤이가 참여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한다.

또 주인공 잔 다르크 역을 맡은 안나 네트렙코는 영웅적인 처녀 전사 역에 걸맞게소프라노로서의 뛰어난 음색과 풍부한 성량을 거침없이 발휘한다. 깊이 있는 감정 표현 능력까지 갖춘 그녀는 이번 무대를 통해 열정과 감성이 한 데 녹아 든 연기력을 보여줬다.

안나 네트렙코 이외에도 프란체스코 멜리, 카를로스 알바레스 등이 출연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오페라 인 시네마' 아홉 번째 작품 '잔 다르크'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브로드웨이(강남), 월드타워, 홍대입구, 김포공항, 인천, 수원, 평촌, 대전, 대구상인, 울산, 부산본점, 광주수완에서 4월 5일까지 정기적으로 상영된다.

롯데카드로 현장 결제 시 20% 추가할인 혜택도 함께 진행한다. 상영 시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