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8:05
스포츠

'국내 컴백' 함서희, 로드FC와 계약...타이틀전 직행

기사입력 2017.03.03 09:33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함더레이 실바’ 함서희(30, 팀매드)가 지난 2일 ROAD FC와 선수 계약을 체결하며 ROAD FC 케이지에 다시 오를 수 있게 됐다. 

함서희는 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ROAD FC 오피셜 압구정짐에서 개최된 XIAOMI ROAD FC 037 XX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ROAD FC와 선수 계약을 체결했다.

함서희는 지난 2007년 일본 단체 DEEP을 통해 프로무대에 데뷔 했으며 일본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2013년 5월에는 DEEP JEWELS 아톰급 챔피언에 오르며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성 파이터로 이름을 알렸다. ROAD FC (로드FC)에는 2014년 4월 ROAD FC: Korea 3 - Korea VS Brazil을 통해 데뷔했다. 

함서희는 "고향 같은 ROAD FC에 돌아오게 돼 기쁘다. 그 어떤 단체보다 좋은 조건을 제시한 ROAD FC와 계약하게 됐다. 전보다 더 좋은 모습 ROAD FC에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국내 무대 복귀 소감을 전했다.

함서희의 복귀전은 오는 5~7월 중에 치러질 전망이며 별도의 경기 없이 곧바로 타이틀전으로 직행할 예정이다.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1월 28일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2월 11일 인터내셔널 예선 A조, 2월 25일 러시아 지역 예선까지 진행되며 총 9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3월 20일 일본 지역 예선, 4월 15일에는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가 차례로 진행돼 본선 진출자를 추가로 결정지을 예정이다.

또한 ROAD FC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 (더블엑스)를 런칭했다. ROAD FC XX 첫 대회는 오는 3월 11일 서울특별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다.

ROAD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에서 생중계된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로드FC 제공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