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7:58
연예

'-15kg' 심진화, 다이어트 비법 공개…운동법부터 식단까지 '솔직'

기사입력 2017.02.10 18:01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개그우먼 심진화가 솔직하게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심진화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재 15kg가량 감량에 성공했으며 꾸준히 운동 중이라고 밝혔다. 

심진화의 다이어트 방법은 '정석'에 가깝다. 고지혈증 위험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심진화는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지난 10월부터 운동 시작했다"며 "10월엔 매일 운동했고 일주일에 6일을 했다"고 설명했다. 거의 매일 운동에 열중한 셈. 식단은 굳이 정하지 않고 양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심진화는 "5kg가 빠졌고 신나서 하는데 더이상 빠지지 않더라"며 정체기로 인해 슬럼프가 찾아왔던 시기도 고백했다. 가끔은 울면서 포기하고 막 먹기도 했었다는 것. 그는 "다이어트 보조제도 먹고 있다"며 "12월부터 지금까지 먹고 있다"며 보조제가 동기부여가 되어주고 있음을 설명했다. 

그는 "예전부터 다이어트를 너무 많이 해서 운동만 해서는 절대 살이 안빠지는걸 알고 있다"며 "그렇다고 이제는 샐러드 닭가슴살 이런것만 먹기는 싫고 그래서 그냥 적게 먹는 방법과 일주일에 한번씩은 먹고싶은것도 먹고 그랬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심진화는 자신의 다이어트 운동법에 대해 스트레칭을 15분 가량 하고 자전거를 51분에서 61분 가량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줌바댄스를 보고 따라한 뒤 다리 들어올리기와 한쪽다리 들어올리기, 스쿼트, 플랭크 등을 골고루 하고 있음을 덧붙였다.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골고루 진행 중인 것.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또 술과 안주와 맵고 짠 것 또한 끊으며 최대한 살이 찌지 않는 메뉴들을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시부모와 함께 줌바댄스에 열중하는 모습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그날 한 운동량을 공개하며 누리꾼들로부터 지속적인 응원도 받았다. 자칫 해이해지거나 지치기 쉬운 시기에 누리꾼들의 따스한 격려를 바탕으로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음을 전했다. 

한편 심진화는 현재 개그우먼 김미려와 팟캐스트에서 '연애말고 결혼'을 진행하고 있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심진화 인스타그램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