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3:50
스포츠

LG 트윈스, 메디컬 테스트 실시..."체계적인 관리"

기사입력 2017.01.23 12:02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인턴기자] LG 트윈스는 스프링캠프에 앞서 22일 오후 1시부터 잠실야구장에서 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 '메디컬 테스트'를 실시했다.
 
메디컬 테스트는 전 선수단 대상으로 전지훈련 출발 전에 정형외과 중심의 전문의들을 초청, 선수들의 몸 상태를 복합적으로 점검하는 것으로 비시즌 몸관리에 대한 평가와 캠프에서 관리방향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일반화되어 있으며, 한국 프로야구에서는 2016년부터 LG 트윈스가 최초로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메디컬 테스트에는 LG트윈스 홈경기 필드닥터로 활동하고 있는 분당 서울대병원 오주환 교수, 명지병원 김준엽 교수 외에 관절별 전문의사를 포함한 정형외과 13명의 전문의가 선수들의 관절 부위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성모맑은눈안과 임석범 원장, 김민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선수단 종합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몸의 상태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면까지 복합적인 컨설팅을 진행, 선수 개개인이 다가오는 2017년 시즌을 대비하여 최적의 몸 상태로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 트윈스 김용일 코치는 "전지훈련 출발 전에 선수들의 몸 상태를 복합적으로 체크해 봄으로써 체계적인 관리를 시작할 수 있으며, 특히 부상 경력 선수들을 비롯, 전 선수들이 시즌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LG 트윈스 제공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