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9:21
경제

설날 조카 선물로 딱! 가볍고 편안한 휠라 키즈 책가방 '풀리토'

기사입력 2017.01.19 10:37 / 기사수정 2017.01.19 10:40

서재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서재경 에디터] 설 명절 대목과 본격적인 신학기, 입학시즌을 앞두고 초등생 책가방 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이 가운데 2017년 신학기를 맞아 휠라 키즈(FILA KIDS)가 출시한 580g대 초경량 책가방 '풀리토(PULITO)'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풀리토 책가방은 출시 이후 초도물량이 완판돼 재입고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휠라 키즈는 풀리토 책가방의 인기 요인을 분석, 2017년 초등생 책가방 트렌드 키워드를 L‧I‧G‧H‧T로 제시했다. L‧I‧G‧H‧T란, Lightness (가벼운 무게), Identity (감각적인 디자인 가방으로 산뜻한 첫인상 만들기), Gift (신학기 대표 입학 선물로 각광), Health(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을 고려), Technology (진화한 기술력) 등 풀리토 책가방의 특징에서 따온 단어들의 첫 이니셜을 따 조합한 것.

날개 단 듯 가벼운 가방 무게, 초경량으로 아이 어깨, 엄마 마음 가볍게 (Lightness)
휠라 키즈 풀리토 책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가벼운 무게다. 나일론 소재의 겉감을 사용, 580g 초경량(Lightness)으로 만들어져 가방을 멘 아이들의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구성했다. 교과서, 노트를 비롯 다양한 학용품을 지니고 다니는 아이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을 가방에서부터 줄인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의 책가방으로 신학기 첫인상 만들기에 적합 (Identity)
감각적인 디자인의 책가방은 입학과 신학기, 아이의 첫인상(Identity)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마련이다. 휠라 키즈 풀리토 책가방은 전체적으로 둥글게 잡힌 기본 형태에 블루와 스카이블루, 페탈 핑크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탈부착할 수 있는 모자 모양의 파우치를 포함, 가방 내, 외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각종 소지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수납 실용성을 갖춘 것은 물론 아이들이 가방 착용으로 정리정돈 습관까지 기를 수 있어,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온 집안 에잇포켓 지갑 여는 입학, 신학기 대표 선물 아이템으로 선호 (Gift)
에잇포켓(8pockets) 현상 역시 책가방 인기 가속화에 불을 지피고 있다. 아이 보기가 귀해진 요즘, 양가 조부모와 삼촌, 이모들까지 한 아이를 위해 지갑을 여는 '에잇 포켓(8pockets)' 현상 열풍은 입학생 수 감소에도 책가방 판매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

신학기 및 입학을 앞둔 아이들에게 책가방은 대표적인 선물아이템(Gift)으로 인기인데, 특히 휠라 키즈 풀리토 책가방은 초경량 고기능 제품임에도 합리적인 가격(8만 9000원)으로 책정돼 설 명절 또는 입학 앞둔 어린이를 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아이 발육 고려한 건강(Health)한 책가방에 높은 관심으로, 기술력 적용한 책가방 인기 (Technology) 
2015년 개정 교육 과정에 따라 늘어난 새 교과서가 올해부터 배포돼 아이들의 어깨를 무겁게 만들 것이라는 전망 속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Health)에 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시스템을 갖춘 책가방에 관심이 커가는 가운데, 580g대 초경량 책가방인 풀리토는 가방 등판 부분에 인체공학 시스템을 구현한 쿠셔닝을 적용,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해 자녀의 신체 성장과 건강을 고민하는 부모들의 걱정을 덜었다.

또한 아이의 신체 발육을 고려, 책가방 곳곳에 특수 소재를 사용하거나 진화한 기술력(Technology)을 적용한 점도 풀리토 인기에 힘을 실었다. 어깨 끈의 경우, 라운드형 멜빵 시스템으로 아이 어깨에 무리한 하중이 가해지지 않도록 구성했으며, 등 부분에는 통풍이 잘 되는 메시(Mesh, 그물망) 소재를 선택해 장시간 착용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올해 초등생 책가방 시장의 최대 화두인 '경량성'을 중심으로, 아이들의 건강과 생활습관, 선물 아이템으로서의 장점까지 두루 갖춘 LIGHT형 책가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책가방을 고를 때는 LIGHT키워드를 중심으로, 아이의 등과 어깨,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살펴보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세밀한 디테일을 갖춰 활용도를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스타일엑스 팀 press1@xportsnews.com / 사진=휠라키즈
 

서재경 기자 inseou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