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9:09
연예

'도깨비'·'푸른바다', 콘텐츠영향력지수 1·2위…판타지로코 강세

기사입력 2017.01.16 16:09

이아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도깨비'가 콘텐츠 영향력 지수 왕좌를 지켰다.

16일 CJ E&M과 닐슨 코리아가 발표한 1월 1주차(1/2~1/8)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리포트에 따르면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김신(공유 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 지은탁(김고은)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다. 스타 작가 김은숙과 이응복 감독의 마법,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등 매력적인 캐릭터가 시청자의 일상을 지배하고 있다.

'도깨비'에 이어 SBS 수목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이 2위에 올랐다.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의 강세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KBS 2TV 월화드라마 '화랑'은 3위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중에서는 SBS '정글의 법칙'이 지난주보다 17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고 tvN '신서유기3'가 6위, MBC '일밤-복면가왕'이 7위에 안착했다.

콘텐츠 영향력 지수는 CJ E&M과 닐슨 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 행동 기반 콘텐츠 파워 측정 모델이다. 화제성, 관심도/관여도, 몰입도 등의 기준 순위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관련 뉴스 구독자수, 프로그램 직접 검색자수, 소셜미디어 버즈량을 측정한다. 

lyy@xportsnews.com / 사진 = 화앤담픽쳐스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