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0:36
연예

유재석, MBC 연예대상 대상 영예 '13번째 대기록' (종합)

기사입력 2016.12.30 00:27 / 기사수정 2016.12.30 00:3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대상을 품에 안았다.

'무한도전'의 유재석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김구라를 제치고 대상을 거머쥐었다. 앞서 SBS, KBS에서 무관에 그친 그는 이번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3사 연예대상에서 13번째 대상을 받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무대에 오른 유재석은 "진심으로 감사드리지만, 죄송하고 미안한 마음이 크다. 준하 형에 감사하고 죄송하다. 김성주, 구라 형에게도 죄송하다. 가족들과 사랑하는 나경은 씨, 아들 지호, 소속사 식구들, 김태호 PD, 수많은 조연출과 작가들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크고 작은 논란도 있고 사랑도 받았다. 정형돈 씨가 아쉽게도 안타깝게도 하차했는데 형돈이가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방송을 했으면 좋겠다. 길, 노홍철 씨도 다 같이 '무한도전'을 했으면 좋겠다. 더불어 명수 형, 준하 형, 하하 등 올 한 해 고생 많았다. 그리고 세형이가 큰 힘을 줬다. 또 적응하느라 힘들었지만 결국 큰 웃음을 준 광희 씨에 감사드린다"며 멤버들에 고마움을 표했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은 11년 동안 국민 예능프로그램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무한도전’으로 선정됐다.

뮤직토크쇼 부문과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의 영광은 각각 김성주, 정준하가 가져갔다. 최우수상을 받은 두 사람은 대상 후보에서 최종 탈락했다.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은 이국주가 받았다.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와 '진짜 사나이'의 허경환은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뮤직토크쇼 부문 우수상은 '복면가왕' 유영석, '진짜 사나이', '라디오스타'의 솔비에게 돌아갔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의 영예는 '진짜 사나이2'의 박찬호와 이시영이 안았다. '듀엣가요제'의 한동근과 '섹션 TV연예통신' 신고은은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신인상을 차지했다.


PD상의 영광은 김구라에게 돌아갔다. 베스트커플상은 '우리 결혼했어요4'에서 활약한 에릭남과 솔라가 받았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일밤-복면가왕'이 받았으며, 윤종신, 전현무, 하현우는 특별상의 주인공이 됐다. 

'음악캠프'의 배철수는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우수상은 '정오의 희망곡'의 김신영, '오후의 발견' 김현철이, 신인상은 '별이 빛나는 밤에' 강타, '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의 박수홍이 공동 수상했다.

다음은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유재석 (무한도전)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무한도전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정준하 (무한도전)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이국주 (나 혼자 산다, 우리 결혼했어요)
▲ 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최우수상= 김성주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허경환 (진짜 사나이2)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박나래(나 혼자 산다)
▲ 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우수상= 유영석(복면가왕)
▲ 뮤직토크쇼 부문 여자 우수상= 솔비 (진짜 사나이2, 라디오스타)
▲ MC상= 백지영, 성시경, 유세윤 (듀엣가요제)
▲ 인기상= 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호, 차오루(우리 결혼했어요4), 한혜진(나 혼자 산다)
▲ 공로상= 故 구봉서
▲ 특별상= 하현우(복면가왕), 윤종신(라디오스타), 전현무(나혼자산다)
▲ 베스트커플상= 에릭남, 솔라 (우리 결혼했어요4)
▲ 베스트팀워크상= '일밤-복면가왕'
▲ 공헌상= 대한민국 육군, 해군
▲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박금선 (여성시대)
▲ 라디오 공로상= (주) 앰버린
▲ 라디오 특별상= 정철진 (김동환의 세계는 우리는) 이하나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 조희정 (PD수첩), 허현정(문화사색)
▲ 시사교양 특별상= 왕상한(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 PD상= 김구라
▲ 작가상= 이애영 (진짜 사나이2)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배철수 (음악캠프)
▲ 라디오부문 우수상=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 (오후의 발견)
▲ 라디오부문 신인상= 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 (최유라 박수홍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 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신인상= 박찬호(진짜 사나이2)
▲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이시영(진짜 사나이2)
▲ 뮤직토크쇼부문 남자 신인상= 한동근(듀엣가요제)
▲ 뮤직토크쇼부문 여자 신인상= 신고은(섹션TV연예통신)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서예진 기자, MBC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