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06
연예

美 빌보드, 북미 투어 앞둔 씨엘 '5대 퍼포먼스' 선정

기사입력 2016.10.22 17:05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미국 빌보드가 북미 투어를 앞두고 있는 씨엘의 5대 퍼포먼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21일(현지시간) "스쿠터 브라운과 함께한 후 2년이 지나 솔로 래퍼로 데뷔한 씨엘이 다음주 첫 북미 콘서트 시리즈를 시작한다"며 그녀의 첫 북미 콘서트 'CL - HELLO BITCHES TOUR 2016' 소식을 전했다.
 
이어 "미국과 캐나다 팬들은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나쁜 기집애 씨엘을 만날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투어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빌보드는 "이번 콘서트는 멋진 퍼포먼스로 가득할 것이다. 과거 몇 년 동안 씨엘은 무대를 통해 그녀의 카리스마를 보여줬고 이번 투어에서 북미 팬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씨엘의 5대 퍼포먼스에 대해 소개했다.
 
빌보드는 첫번째로 그녀의 첫 솔로 데뷔 무대인 2013년 6월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나쁜 기집애’를 꼽으며 "이 무대에서 씨엘의 아우라와 어우러진 파격적인 메시지는 최고의 케이팝 무대의 레전드일 것이다"라며 극찬했다.
 
두번째로는 2013년 빅뱅 지드래곤과 함께한 'R.O.D' 퍼포먼스를 꼽았고, "이 무대에서 선보인 씨엘의 섹시한 보컬은 그녀의 다양한 매력을 증명했다"고 평했다. 이어 세번째로는 2NE1의 ‘CRUSH’ 앨범 내 솔로 트랙 ‘멘붕(MTBD)’의 쇼케이스 무대를 선정, "씨엘은 마치 여왕처럼 그 무대를 장악했고 관객들을 열광케했다"고 소개했다.
 
네번째로는 2015년 Mnet 'MAMA' 무대를 꼽았다. 빌보드는 "씨엘은 이날 패리스 고블 댄스 크루와 함께 ‘Hello Bitches’와 ‘나쁜 기집애’ 무대를 선보였고 이날 무대는 마치 씨엘의 ‘Hello Bitches’ 데뷔 무대이자 씨엘 쇼와 같았다"라며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한 씨엘에 대해 극찬했다.
 
마지막으로는 지난 8월 미국 데뷔 싱글 ‘Lifted’ 공개 후 미국 CBS의 유명 심야 토크쇼 ‘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선보인 무대를 꼽았다. 이날 무대에서 씨엘은 처음으로 ‘Lifted’ 무대를 공개, 그루브 넘치는 보컬과 댄서들과의 완벽 호흡이 돋보이는 안무로 눈길을 끌었으며 제임스 코든도 무대에 깜장 등장해 씨엘과 짧은 라이브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한편 씨엘은 29일 뉴욕을 시작으로 31일 시애틀, 11월 1일 밴쿠버, 3일 샌프란시스코, 4일 로스앤젤레스, 6일 달라스, 8일 애틀란타, 10일 시카고, 14일 토론토까지 총 9개 도시에서 북미 투어 ‘CL Hello Bitches Tour 2016’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김미지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