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04
경제

판타스틱애니멀, 약속 캠페인으로 멸종위기 동물 지켜요!

기사입력 2016.08.25 14:28 / 기사수정 2016.08.25 16:03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국내 최대 규모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인 '판타스틱애니멀 - 신비한 동물 속 여행(이하, 판타스틱애니멀)'이 오는 9월 11일까지 멸종 위기의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WWF-Korea(세계자연기금)의 공식 파트너사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뉴킷(NEW:KIT)'과 함께 진행되며,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멸종되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약속을 적은 메모지를 촬영해 #판타스틱애니멀 #뉴킷 #약속캠페인 등 지정된 해쉬태그와 함께 SNS상에 게시하면 된다.

'약속 캠페인' 기간 동안 게시된 메모지 1장당 100원의 기부금이 WWF(세계자연기금)에 자동 적립돼 멸종위기 동물들을 위한 자연보호 및 복구를 위해 쓰인다. 캠페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뉴킷의 '멸종위기동물 알림 팔찌'를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는 부산 BEXCO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 특별전시관에서 열리는 판타스틱애니멀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주관사 C&ICOM 담당자 김범수 이사는 "판타스틱애니멀은 동물 해부학 표본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동물 생명체에 대한 존엄성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의 전시"라며 "전시를 찾는 방문객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약속 캠페인'을 통해 사라져 가는 동물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