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21 07:4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종합

위캔디오, 더 쉬워진 라이브 방송 플랫폼 ‘라이브팩V3’ 선봬

기사입력 2016.08.23 16:14 / 기사수정 2016.08.23 16:39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위캔디오'가 기존 라이브 방송 플랫폼 '라이브팩V3'를 선보였다.

이번 업그레이드된 '라이브팩V3'는 방송 중 실시간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라이브방송에 대한 히스토리 관리 및 CSS편집이 가능한 플레이어 빌더(Builder)로 HTML5 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했다.

또한, 위캔디오 라이브팩을 이용하여 PC, 모바일, TV 등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라이브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동시 배포 및 실시간 생방송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이러한 서비스를 구축할 때 여러 서비스와 솔루션을 조합해야 했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는데, 위캔디오 라이브팩은 클릭 몇 번 만으로 손쉽게 방송을 진행하고 데이터 분석 및 히스토리 관리가 동시에 가능해 라이브 방송 직후 결과 및 리포트를 확인해야 하는 온라인생중계 또는 웨비나(웹세미나) 등의 분야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다.

이외에도 특정 주기, 채널, 방송에 따라 데이터 요약과 분석이 가능하므로 마케터가 수십건 이상의 생방송 데이터를 확인해야 할 경우 채널별로 동시시청자수, 시청시간, 총 시청수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초 단위 상황별 시청자 현황도 분석할 수 있다.

한편, 위캔디오 '라이브팩(LIVEPACK)' 서비스는 이와 별도로 온라인 생중계, 인터넷 생중계,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웨비나(웹세미나) 등 각종 라이브 방송을 위한 기본적인 이벤트 웹 호스팅인 웹세미나팩(WebSeminarPack)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파트너쉽을 통해 현장 중계 지원 서비스도 연계하고 있어 복잡하고 어려운 생방송 서비스 구축 과정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3,000회 이상의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 진행된 온라인 생중계 시간은 약 20,000시간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