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9:02
경제

소방공무원전문학원 '조동훈 소방사관학원(뉴 소방단기)' 오는 9월 오픈

기사입력 2016.08.22 10:50 / 기사수정 2016.08.22 10:50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소방공무원전문학원 '조동훈 소방사관학원(뉴 소방단기)'은 오는 9월 서울 노량진가 대방동에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하는 '조동훈 소방사관학원'은 소방학 1타 강사 조동훈 교수가 중심이 되어 개원한 소방공무원 전문 학원이다.

조동훈 교수는 20년 동안 100여 권의 소방책을 저술함과 동시에 대학과 학원에서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를 강의해 왔으며, 온라인 서점(알라딘, 교보문고) 소방 관련 교재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방공무원 학원가에서 확고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강사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공단기 내 '소방단기' 강사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조동훈 교수는 소방공무원에 특화된 관리 시스템을 갖춘 소방전문학원 ‘조동훈 소방사관학원’을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부근에 개원하고, 오는 9월 5일부터 강의 시스템을 진행한다.

'조동훈 소방사관학원'은 소방공무원 준비만을 위한 전문 학원으로서, 일반행정직 위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일반 공무원 학원과 달리 소방공무원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방학개론 및 소방관계법규에서 최고 명성을 가진 조동훈 교수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필수과목 또한 소방 수업에 특화된 교수진으로 꾸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기초가 부족한 수험생도 쉽게 진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기초반, 기본반, 완성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한다.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은 기초반과 기본반에서 국•영•사 기본기를 다진 후 완성반을 통해 본격적인 소방공무원 시험 준비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수업을 따라갈 수 없어 수험을 포기하는 수험생을 최소화 하고 흔들림 없는 기본기를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학원 관계자는 "소방공무원은 생명을 구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일할 수 있을뿐더러 공무원으로서 직업적 안정성를 갖추고 있어 이를 지망하는 수험생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조동훈 소방사관학원’은 1타 강사 조동훈 교수님과 함께 최고의 강의와 체계적인 관리로 수험생들에게 합격의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동훈 소방사관학원'은 오는 8월 30일 저녁 7시 본원에서 공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조동훈 교수가 직접 진행하며, 참석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조동훈 소방학개론 12년 기출집', 조동훈서브노트(17년 신간), 재난학 미니 소책자, 초심자를 위한 '소방입문서'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개강은 9월 5일이며, 강의 및 커리큘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