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1:31
경제

입시생 위한 교육 쌍방향 프로그램 '1318멘토 프로젝트' 앱 공개

기사입력 2016.07.25 14:44 / 기사수정 2016.07.25 14:44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학생부종합전형전문 입시연구소 지양희교육연구소가 입시 준비생, 학부모, 대학 선배, 교육 관계자 등이 모두 참여한 최초의 교육 쌍방향 프로그램을 22일 출시했다.

웹버전으로 동시에 출시된 1318멘토프로젝트 앱은 교육복지의 지역적, 소득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무료 서비스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과 협업하여 만들어진 1318멘토프로젝트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앱을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나누고 커뮤니티를 할 수 있게 되면서 교육복지의 지역적, 소득적 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모든 정보 및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드림팀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특히 웹페이지와 앱을 통해 지양희 소장의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작성법 팁 교육 영상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동영상 강의에는 ▲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대교협 공통양식(3문항) ▲ 연세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건국대, 서울여대 등이 정한 자율문항 ▲ 서울대 독서문항 등과 관련된 내용이 알차게 담겨 있어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단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필요에 따라 멘토들의 1:1 개인 첨삭 지도도 받을 수 있다. 1318멘토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앱을 통해 100여명의 명문대학 및 각 대학 선배 멘토들의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

100여명의 멘토단은 지양희교육연구소 전문 교육을 이수한 재원으로, 지양희소장과 대치동 입시전문가들이 직접 수업을 맡아 눈길을 끈다.

앱개발 총괄책임자인 정병진 기술개발이사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자기소개서 첨삭에 대한 솔루션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1:1 개인 첨삭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해 기존 자기소개서 첨삭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