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2:36
연예

SBS "전지현·이민호, '푸른 바다의 전설' 확정…11월 방송" (공식입장)

기사입력 2016.05.30 16:14 / 기사수정 2016.05.30 16:1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배우 전지현과 이민호, 박지은 작가와 진혁 감독이 만나는 '어벤져스'급 라인업이 확정됐다. 

SBS 측은 3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전지현과 이민호가 박지은 작가의 신작 '푸른 바다의 전설(가제)'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진혁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오는 11월 방송될 '푸른 바다의 전설'은 우리나라 최초의 야담집인 어우야담에 나오는 인어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로맨스 드라마다. 

조선시대 설화집, 어우야담에는 실존인물인 협곡 현령 김담령이 어부가 잡은 인어들을 바다로 다시 돌려보내주었다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어 이를 모티브로 한 것. 
 
전지현은 박지은 작가의 전작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SBS 연기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을 넘어 중국 등 아시아국가들에서 각종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3년 만에 박지은 작가와 다시 조우해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그녀가 이번에는 또 어떤 신드롬을 이끌어 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상속자들'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범 아시아적으로 한류의 저변을 확대해온 이민호는 그동안 차기작을 신중하게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져왔다. 이번 작품은 인기 한류 드라마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시티 헌터' 진혁감독과 함께하는 두 번째 작품으로 진혁감독의 탁월한 연출 감각이 이민호를 통해 어떤 결과를 나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사 문화창고 관계자는 "박지은 작가가 작품 구상 초기 단계부터 전지현·이민호 커플을 최고의 조합으로 생각, 두 사람을 염두에 두고 이들에게 맞춤형 캐릭터를 설정했고, 두 배우 역시 작가와 감독을 믿고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며 이들이 보여줄 상상 이상의 케미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전지현, 이민호 두 최고 한류 배우와 별에서 온 그대',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의 히트작을 집필한 박지은 작가, '주군의 태양', '시티 헌터' 등으로 스타일리쉬한 연출력을 보여준 진혁 감독의 시너지가 더해진 이번 드라마는, 높은 완성도와 새로운 신드롬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걸친 한류문화의 위상과 규모를 재편성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오는 11월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엑스포츠뉴스DB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