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3:17
사회

물걸레 청소도 이젠 로봇에게 맡기세요

기사입력 2016.05.27 13:40 / 기사수정 2016.05.27 13:40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물걸레질이 힘든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물걸레 로봇 청소기 ‘에브리봇RS500’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에브리봇RS500’의 우수한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유럽 최고 권위의 Plus X Award에서 사용편의성,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 3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물걸레 청소 로봇 에브리봇RS500은 여러 면에서 기존의 로봇청소기 및 물걸레 청소기 제품들과 차별화 된다. 듀얼 스핀 구조의 물걸레들이 자체 회전을 통해 강한 힘으로 청소하며, 걸레는 극세사와 분섬사(이물질, 먼지 흡착력이 우수한 섬유)의 2중 구조로 되어 있어 미세 먼지까지 흡수하고 사용 후 세탁도 편리하다.

물걸레 전용 청소로봇인 만큼 벽타기 청소, Y자 청소, 수동청소, 자동청소, 집중청소, S자 청소, 핸디청소까지 7가지의 차별화된 물걸레 청소모드를 탑재해 환경과 상황에 최적화 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장애물 충돌 감지, 낭떠러지 감지, 들어 올림 감지, 모터 과부화 방지, 배터리 과방전 감지 등 다양한 스마트 센서로 위험한 상황을 방지함으로써 안전한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조도센서를 갖춰 청소를 끝낸 후에는 이용자가 잘 찾을 수 있도록 밝은 곳으로 이동 후 종료된다.

더불어 원터치 동작 방식으로 나이가 많은 어르신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리모콘을 추가해 편리함을 더했다. 외형은 복잡한 구조에서도 탈출이 쉽도록 땅콩모양으로 제작됐다. 한 번 충전하면 약 50여 분의 긴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자동 물 공급 시스템으로 청소 내내 물기를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해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한편, 에브리봇RS500 회사 측은 유명 육아카페 맘스클럽(맘스홀릭 베이비)을 통해 5월 31일까지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에브리봇RS500 제품 및 기프티콘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