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2:29
연예

'컨저링2' 제임스 완 감독 "첫 영화 '쏘우', 호러장르 속 다른 분야"

기사입력 2016.05.26 16:47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최진실 기자] 제임스 완 감독이 첫 영화 '쏘우'에 대해 언급했다.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CGV에서는 영화 '컨저링2'(감독 제임스 완)의 제임스 완 감독 내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제임스 완 감독은 "제 공포영화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데 그 이유에 대해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며 "아마도 보편성이 있지 않나 싶다. 제가 보고 싶어하고 좋아하는 영화를 만들려 한다. 제가 무서우면 관객분들도 무섭게 느낄 것 같아 중점을 두고 영화를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제임스 완 감독은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것에 대해 "아시아에서 자라기도 해서 귀신과 미신 이야기를 듣고 자랐다"며 "자라고 영화 작업을 하게 되며 초자연적 현상들에 흥미를 갖게 된 것 같다. '쏘우'가 첫 영화인데 '쏘우'는 초자연적 현상을 다루지 않고 있다. 호러 장르에서 다른 분야라 말씀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컨저링2'는 전편에 이어 실존인물인 미국의 유명한 초자연 현상 전문가 워렌 부부의 사건 파일 중 가장 강력한 실화인 영국 엔필드에서 일어난 폴터가이스트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다. 오는 6월 9일 개봉. 

true@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