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7:32

CEO를 위한 홍보 특강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 출간

기사입력 2015.12.01 09:59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CEO를 위한 홍보의 모든 것을 담은 책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가 나왔다.
 
20년간 홍보 일에 몸담아 온 현직 홍보전문가인 저자가 홍보의 기초부터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CEO의 이미지 관리인 PI까지, 두루 담았다.
 
처음 '홍보'의 영역에 발을 디딘 CEO가 길을 잃지 않도록 꼼꼼한 개념 정리와 예시도 곁들였다. 아울러 시시각각 변하는 홍보 플랫폼이나 전통적인 홍보 수단인 언론에 대한 조언과 각 홍보 매체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다. 무엇보다도 SNS 등 온라인, 모바일 환경에서 여론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그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설파를 해놓은 부분이 주목할 만하다. 2010년 이후 크게 변화된 매체 환경에서의 홍보는 지금까지 어떤 책에서도 설명된 바 없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홍보의 꽃이라 불리는 '위기관리' 부분은 CEO와 홍보 새내기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이다. 여기에 사내 홍보와 CPR(CORPORATE PR)까지 섭렵한다면, 조금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홍보 영역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안내대로 '무엇을 만들까'를 고민하지 말고 '어떤 가치를 추구할 것인가'를, 기업의 목적과 컨셉을 먼저 고민한 후에 진정성을 가지고 이를 계속해서 실천한다면 지속적인 발전과 세상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 홍보'의 저자 이영균은 현재 오리온의 홍보이사로, 지난 19년간 홍보 일을 해왔으며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병행해 왔다.
 
그 중 13년간 홍보 책임자로서 CEO들을 근거리에서 보좌해 왔다. 연세대 신문방송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 '미르몽의 원더풀 트위터 라이프',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이 있다.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