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3:15
연예

[쥬크박스]규현, 가을 발라드의 새로운 브랜드…'밀리언 조각'

기사입력 2015.10.15 00:02 / 기사수정 2015.10.14 21:00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규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다시, 가을이 오면' 전곡이 공개됐다.

규현은 15일 0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다시, 가을이 오면'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밀리언 조각'을 비롯해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타이틀곡 '밀리언 조각'은 규현의 솔로 데뷔곡 '광화문에서' 작곡가 켄지가 다시 선보이는 '규현표 발라드'곡으로, 클래시컬하고 세련된 멜로디와 규현의 보컬과 잘 어우러지는 노래다.

그룹 메이트 정준일이 작업한 남자의 아픈 이별 이야기를 담은 '좋은 사람', 옷장에서 긴 팔 옷을 꺼내다가 문득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는 ‘긴 팔’, 피아노 선율과 규현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가을 숲 낙엽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디엄템포 곡 ‘피아노 숲’, 아픈 그리움과 감성을 잘 표현한 발라드 곡 ‘그냥 보고 싶어 그래’, 바람의 이미지를 피아노, 기타, 보컬로 표현한 감각적인 트랙으로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가 작업한 ‘바람’, 규현의 자작곡 '안녕의 방식'까지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스위스 취리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규현과 고아라의 운명같은 사랑이 담겨져 있어 보는 이들을 흥미롭게 했다.

규현의 이번 앨범은 SM엔터테인먼트에게나, 규현 본인에게나 남다른 의미가 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 한 해 선보인 솔로 아티스트가 모두 성공을 거둠으로서 아이돌과 아티스트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성을 다시금 구축하게 되고, 규현 역시 그룹과 솔로 연타석 홈런이 가능한 전천후 가수의 자리를 더욱 굳힐 수 있게 된다.

규현이 가을 발라드의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을까. 따뜻한 규현의 보컬이 어울리는 계절이 돌아왔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