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16
스포츠

메시-테베스-아구에로…아르헨티나, 코파 명단 확정

기사입력 2015.05.28 09:17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타타 마르티노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이 2015 코파 아메리카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마르티노 감독은 오는 6월11일 칠레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최종 23인을 공개했다. 지난 12일 예비 명단 30인을 발표했던 마르티노 감독은 엔소 페레스(벤피카)와 페데리코 페르난데스(스완지시티), 막시 로드리게스(뉴웰스 올드보이스) 등 7명을 제외했다. 

지난해 브라질월드컵에서 준우승에 오르며 국제대회서 부진하던 징크스를 끊어낸 아르헨티나는 에이스 리오넬 메시를 비롯해 세르히오 아구에로, 곤살로 이과인,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등 준우승 주역을 대거 발탁했다. 여기에 한동안 대표팀과 인연이 없던 카를로스 테베스도 포함하며 더욱 강력한 공격진영을 구축했다. 

아르헨티나는 코파 아메리카에서 통산 14회 우승을 자랑하는 남미의 강호지만 1993년 대회 이후 우승과 인연을 맺지 못하고 있다. 22년 만의 정상에 도전하는 아르헨티나 이번 대회 우루과이, 파라과이, 자메이카와 한 조에 속했다.   

▲ 코파 아메리카 아르헨티나 최종명단(23명) 

GK : 마리아노 안두야르(나폴리), 나후엘 구스만(티그리스), 세르히오 로메로(삼프도리아)

DF : 밀톤 카스코(뉴웰스 올드 보이스), 파블로 사발레타, 마르틴 데미첼리스(이상 맨체스터 시티), 에세키엘 가라이(제니트), 니콜라스 오타멘디(발렌시아), 마르코스 로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쿤도 론카글리아(제노아)

MF : 에베르 바네가(세비야), 루카스 비글리아(라치오), 앙헬 디 마리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페르난도 가고(보카 주니어스, 에릭 라멜라(토트넘), 하비에르 마스체라노(바르셀로나), 하비에르 파스토레(파리 생제르맹), 로베르토 페레이라(유벤투스)

FW : 세르히오 아구에로(맨체스터 시티), 곤살로 이과인(나폴리), 에세키엘 라베치(파리 생제르맹),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 카를로스 테베스(유벤투스)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아르헨티나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