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42
스포츠

브라질, 코파 아메리카 명단 발표…쿠티뉴-호비뉴 승선

기사입력 2015.05.06 10:19 / 기사수정 2015.05.06 10:21

김형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삼바 군단' 브라질이 6월에 열리는 2015 코파 아메리카에 참가할 선수 명단을 결정해 발표했다.

브라질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둥가 감독은 6일(이하 한국시간) 대회에 나설 23명의 선수들을 공개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이름은 필리페 쿠티뉴였다. 쿠티뉴는 리버풀에서 매 시즌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대표팀과는 인연을 맺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해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우승에 실패한 후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에 이어 둥가 감독이 사령탑에 오르면서 분위기는 바뀌었다. 둥가 감독은 평가전마다 쿠티뉴를 차출하면서 믿음을 보였고 이번 코파 아메리카 명단 합류까지 이어졌다.

쿠티뉴 이외에도 지난해 브라질 자국리그로 복귀한 호비뉴도 둥가 감독은 불렀다. 히카르두 카카 등 베테랑들을 놓고 고심하던 둥가 감독은 호비뉴를 최종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첼시를 우승으로 이끈 주역들의 희비도 엇갈렸다. 윌리안과 필리페 루이스는 승선했지만 하미레스와 오스카는 호명되지 않았다. 오스카는 최근에 당한 부상으로 인해 소집과 출전이 어렵다고 봤다.

브라질을오는 6월 11일부터 칠레에서 열리는 코파 아메리카에서 통산 9번째 우승컵을 노린다. 첫 관문은 조별리그다. C조에 콜롬비아, 페루, 그리고 베네수엘라와 함께 속해 토너먼트 진출을 가린다. 지난 2011년 대회에서는 파라과이와 승부차기 끝에 패해 4강에 머물렀다.

▲ 브라질 코파 아메리카 참가 명단

GK 제페르손(보타포고), 디에고 알베스(발렌시아), 마르셀루 그로헤(그레미우)

DF 파비뉴(모나코),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필리페 루이스(첼시), 다닐루(포르투), 다비드 루이스, 마르퀴뇨스, 티아구 실바(이상 PSG), 미란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MF 루이스 구스타부(볼프스부르크), 페르난디뉴(맨체스터 시티), 엘리아스(코린치안스), 카세미로(포르투)

FW 네이마르(바르셀로나), 에베르톤 히메이루(알 아흘리), 더글라스 코스타(샤흐타르), 윌리안(첼시), 필리페 쿠티뉴(리버풀), 호비뉴(산투스), 디에고 타르델리(산둥 루넝), 호베르투 피르미누(호펜하임)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사진=펠리페 쿠티뉴 ⓒ AFPBBNews=News1]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