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7:59
연예

[前일夜화] '화정' 정명공주, 고생길 열렸다

기사입력 2015.04.28 07:00

▲ 화정

[엑스포츠뉴스=원민순 기자] 정명공주에게 고생길이 열렸다.

2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화정' 5회에서는 정명공주(정찬비 분)가 궐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명공주는 인목대비(신은정)가 궐을 떠나 가능하면 멀리 도망가 때가 될 때까지 숨어 지내라고 하자 의아해 했다. 인목대비는 격암 남사고의 예언이 가리키는 자가 영창대군(전진서)이 아니라 정명공주임을 알고 정명공주를 어떻게든 살리려는 것이었다.

정명공주는 예언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한 채 일단 인목대비의 뜻을 따라 최상궁(김소이)과 함께 궐 밖으로 나섰다. 이이첨이 도망치는 정명공주 일행을 쫓았다. 김개시(김여진)가 격암 남사고의 주인이 정명공주임을 알고 이이첨에게 정명공주를 죽이라고 지시했던 것.

최상궁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정명공주 혼자 배에 태워서 보냈다. 정명공주는 무섭지만 사력을 다해 노를 저었다. 그때 최상궁이 있던 배가 불에 타올랐다. 최상궁은 정명공주가 무사히 도망갈 수 있도록 스스로 배에 불을 붙인 것이었다. 불에 타고 있는 배를 발견한 정명공주는 "최상궁"이라고 소리치며 눈물을 쏟았다.

이제 정명공주는 인목대비가 말한 때가 되기 전까지는 공주라는 신분을 숨긴 채 살아가야 한다. 게다가 눈에 불을 켜고 자신을 죽이려는 김개시와 이이첨도 따돌려야 한다. 고생길이 훤하게 열린 정명공주가 무사히 궐로 돌아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정찬비 ⓒ MBC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