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2:58
연예

빅뱅, 신곡 'LOSER' 베일 벗었다…감성 보컬 물씬 '중독성↑'

기사입력 2015.04.26 17:04 / 기사수정 2015.04.26 17:04

정희서 기자


▲ 빅뱅 콘서트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그룹 빅뱅이 신곡 'LOSER'를 최초 공개했다.

26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빅뱅 2015 월드투어 'MADE'IN SEOUL WITH NAVER'가 열렸다.

이날 빅뱅은 다음달 1일 공개되는 신곡 'LOSER'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서 빅뱅은 클럽광이 돼 흥겹게 파티를 즐겼고, 백인 미녀들의 화려한 수영씬 등 감각적인 영상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LOSER'는 화려한 생활 뒤 쓸쓸한 내면을 담은 곡이었다. 자신을 루저라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는 진정성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었다.

특히 외톨이, 겁쟁이 등 자신을 자책하는 후렴구가 반복돼 중독성을 발휘했으며 감각적인 래핑이 어우러져 대중적인 팝적인 요소를 갖췄다. 태양의 소울풀한 보컬은 곡의 감성을 더했다. 

빅뱅은 이번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를 넘어 미주지역까지 약 15개국에서 70회 공연, 140여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조명 디자인과 연출, 누드스테이지와 최신 음향시스템 등 관객들이 공연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무대장치를 도입해 만족감 높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빅뱅은 5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매달 한 곡 이상의 곡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앨범을 발표하고 오는 9월 'MADE'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콘서트에서 신곡 ‘LOSER’와 ‘BAE BAE'를 최초 공개한다.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빅뱅 콘서트 ⓒ YG]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