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9:25
스포츠

kt wiz, 공식 어플리케이션 'wizzap(위잽)' 출시

기사입력 2015.03.06 12:09



[엑스포츠뉴스=조은혜 기자] kt wiz가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kt는 6일 "야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 'wizzap(위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izzap 안드로이드용은 구글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은 3월19일부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kt 팬들은 wizzap을 통해 kt의 전 경기의 실시간 중계 방송을 볼 수 있고 스마트 티켓, 스마트 오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중계 서비스는 기존 유사 모바일 중계 방송 서비스와 달리 방송 화면 아래에 메이저리그급 정보를 kt 뿐만 아니라 상대팀의 상세 정보도 동시에 알 수 있다. 투수는 IRS(승계주자실점률), 뜬공/땅볼처리비율,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터프세이브 등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타자는 BABIP(인플레이타구 타율), OPS플러스(구장효과가 추가된 OPS(장타율+출루율)) 정보도 제공된다.

스마트 티켓은 wizzap을 통해 모바일 티켓을 예매한 뒤 바로 발권할 수 있고, 스피드 게이트에 휴대폰 접촉 (NFC 또는 바코드 이용)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NFC를 통한 입장은 국내 최초 서비스다. 스마트 오더는 특정 프리미엄 좌석(지니존, BC라운지존, 페이코존, 엠모바일존)에서 경기를 보며 음식을 주문, 현장 배달까지 받을 수 있는 있는 서비스이며 티켓 예매 후 선 주문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내 SNS를 통해 실시간 채팅, 선수들 응원하기, 내 공간 사진/동영상 업로드뿐만 아니라 경기 중 전광판과 연결하여 실시간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또, '비콘(Beacon)'을 통해 입장 웰컴 메시지, 좌석정보, 매장할인정보, 구장시설 안내도 받을 수 있다.

wizzap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들의 개인맞춤형 정보가 누적되어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 방문 횟수, 이벤트 참여도를 체크해 무료입장 등 다양한 회원혜택도 주어진다. kt는 wizzap 오픈 기념으로 3월15일, 20일 홈 시범경기때 스마트 티켓과 스마트 오더 고객 체험을 위해 무료회원 700명 초청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사진=wizzap 접속 화면 ⓒkt wiz 제공]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