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20
사회

안철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 "헌재 아닌 유권자 몫"

기사입력 2014.12.19 11:33 / 기사수정 2014.12.19 11:33

정희서 기자
안철수 통합진보당 해산 관련 트윗 ⓒ MBN 방송화면, 안철수 트위터
안철수 통합진보당 해산 관련 트윗 ⓒ MBN 방송화면, 안철수 트위터


▲ 통합진보당 해산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은 19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판결과 관련해 "국민과 유권자가 투표로 심판해야 할 몫"이라고 전했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존중합니다"라며 "다만 저는 통합진보당의 활동에 동의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당 해산 결정이라는 중대 사안은 헌법재판소가 아니라 국민과 유권자가 투표로 심판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박한철 헌재소장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재동 헌재 대심판정에서 열린 통진당 정당해산심판 마지막 재판에서 "피청구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다"고 주문을 낭독했다.

김이수 재판관만 해산에 반대했고, 나머지 재판관 8명은 모두 해산에 찬성했다. 이와 함께 통진당 소속 국회의원 5명의 의원직도 모두 박탈했다.

통합진보당의 해산은 우리나라 헌정사상 헌재 결정으로 정당이 해산된 첫 사례다.

법무부는 지난해 11월 5일 통합진보당의 목적과 활동이 헌법에 반한다며 정당활동금지가처분과 함께 정당해산심판을 청구했다. 법무부와 통합진보당은 지난달 25일까지 18차례에 걸친 공개변론을 거쳤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