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5:45
연예

김범수 "박선주에게 부탁해 '너의 집 앞에서' 리메이크"

기사입력 2014.11.28 08:09 / 기사수정 2014.11.28 16:05

한인구 기자
김범수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김범수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김범수가 지난 21일 발매한 정규 8집 앨범 <HIM>에서 타이틀곡 '집 밥'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너의 집 앞에서'의 제작 뒷이야기가 전해졌다.

원곡 '너의 집 앞에서'는 1996년도 발매된 쿨의 3집 앨범 'Destined For The Best'에 수록된 곡으로, 헤어진 연인의 집 앞에서 그 연인을 믿으며 기다리는 한 사람의 애절한 순애보가 담긴 노래다. 박선주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발매 당시 큰 인기를 얻고, 공감 어린 가사와 질리지 않는 잔잔한 멜로디로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김범수의 소속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범수는 이 곡을 리메이크 하고 싶어 원곡 제작자이자 그가 특별히 존경하는 스승인 박선주에게 찾아가 리메이크 허가를 요청했다. 그간 몇몇 가수들이 '너의 집 앞에서'를 리메이크하고 싶어했으나 성사되지 않았고, 김범수에 대한 박선주의 남다른 애정과 신뢰로 허가를 받아 김범수가 '너의 집 앞에서'의 최초 리메이크 가수가 된 것.

김범수는 '너의 집 앞에서'에 대해 "그룹 쿨의 이재훈 형님이 정말 멋있게 불렀던 곡이다. 존경하는 박선주 선생님이 제작해 더 부담이 컸지만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곡이라 꼭 앨범에 담고 싶었다"며 "박선주 선생님에게 간절히 요청 드려 가수 중에 처음으로 이 곡을 리메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이에 박선주는 "'너의 집 앞에서'는 개인적으로 무척 아끼는 곡이다. 김범수의 목소리로 훌륭하게 재탄생할 수 있을 거라고 믿었다. 피아노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인 김범수의 목소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원곡에 버금가는 감동이 전해졌다. 만족스럽다"라고 극찬했다.

김범수는 이 곡을 그만의 짙은 감성, 호소력 있는 창법으로 새롭게 재해석해 현재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집 밥'과 함께 가장 많은 선호도와 다운로드 수를 얻고 있다.

한편, 김범수는 오늘(28일) 공개되는 네이버 음감회 '독거남 김범수의 독신남녀 음감회'(기타리스트 박주원과 콜라보레이션 무대)와 밤 12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인기 수록곡 '너의 집 앞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