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4:30
스포츠

'데뷔 후 최다 득점' 김종규 "최근 슛감 좋다"

기사입력 2014.11.24 21:21

나유리 기자
덩크슛을 꽂아 넣는 김종규 ⓒ 잠실, 김한준 기자
덩크슛을 꽂아 넣는 김종규 ⓒ 잠실, 김한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잠실실내, 나유리 기자] 김종규(23,LG)가 프로 데뷔 후 한경기 최다 득점을 올렸다.

창원 LG 세이커스는 24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2라운드 맞대결에서 84-73으로 재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김종규는 덩크슛 4개를 포함해 26점 4리바운드로 맹활약을 펼쳤다. 26점은 김종규의 프로 데뷔 이후 한 경기 최다 득점이다. 김종규가 성공시킨 2점슛 12개도 프로 데뷔 후 최다 기록이다.

"경기 초반 찬스에서 슛이 들어간 이후 자신있게 던질 수 있었다"는 김종규는 "최근 슛 컨디션이 굉장히 좋다. 그래서 더 자신있게 올라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도 "수비에 집중하자고 생각하고 경기에 임했는데 결과가 반대로 나왔다"며 웃은 김종규는 "저는 동료들을 살려주는 공격을 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가 된다. 제가 외곽에서 슛을 던진다거나 무리한 공격을 하면 팀에는 플러스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최근 경기를 보면 저희 팀에서 경기를 풀어줄 수 있는 선수들이 컨디션이 안좋았다. 그래서 제가 무리한 공격을 시도하기도 했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제 아시안게임 후유증은 털어냈다. "몸 상태는 문제 없다"는 김종규는 "아시안게임 이후 정신적으로 여운이 있었던 것 같다. 지금은 괜찮다. 최근에는 팀이 연패를 하고 있어서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하지만 제퍼슨도 오늘 복귀했고, (문)태종이형도 컨디션이 올라오고 있다. 작년처럼 좋은 팀이 되려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 같다"고 조심스레 전망했다.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