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1 01:17
연예

소격동 의미? "자유롭게 해석해 공감해주길"

기사입력 2014.10.02 15:42 / 기사수정 2014.10.02 16:37

한인구 기자
서태지 ⓒ 서태지컴퍼니
서태지 ⓒ 서태지컴퍼니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서태지 측이 선공개곡 '소격동'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서태지의 관계자는 2일 엑스포츠뉴스에 "소격동은 서태지에게 의미있는 장소다. 서태지는 이러한 사실보다 듣는 이들이 자유롭게 소격동에 대한 해석과 의미를 부여해 공감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태지·아이유의 '소격동'은 2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소격동'은 오는 20일 공개되는 서태지 정규 9집 'Quiet Night(콰이어트 나이트)'의 선공개곡이다.

'소격동'은 서태지가 전작부터 시도해왔던 EDM(Electronic dance music·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앞으로 내세웠다. 현란하거나 비트가 빠르지 않은 대신 소리가 뭉개지는 듯한 효과를 입혔다. 곡 사이에 등장하는 아이유의 배경음도 적절히 섞었다.

앞서 공개된 '소격동' 티저 뮤직비디오도 세련미를 강조하기보다는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에 무게를 둔 듯 했다. 음원과 함께 발표된 '소격동' 뮤직비디오에서는 낮은 담장과 가로등 골목을 배경으로 두 남녀 주인공의 애틋한 이야기를 그렸다.

아이유가 부른 '소격동'에 이어 오는 10일 0시 서태지의 '소격동'과 해당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서태지는 18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Christmalowin(크리스말로윈)'을 개최하고, 20일 'Quiet Night'를 발표한다.

서태지×아이유 '소격동' ⓒ 해당 영상
서태지×아이유 '소격동' ⓒ 해당 영상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